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인앤인연구소, 2021 동행, 문화유산 ‘세종문화유산 한마음 페스타’ 행사 개최

인앤인연구소, 세종시 외국인주민들과 함께 ‘세종문화유산 한마음 페스타’ 행사 개최

엄마 아빠 손잡고 세종문화재 나들이 ‘세종문화유산 한마음 페스타’ 개최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인앤인연구소(대표 윤선희)는 지난 7월 3일 국가민속문화재 세종 홍판서댁(世宗 洪判書宅)에서 20여 명의 시민들과 함께 ‘세종문화유산 한마음 페스타’를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재청에서 국민참여예산을 반영하여 추진하는 “동행(同行), 문화유산” 사업의 일환으로, 세종시의 후원과 인앤인 연구소 협동조합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주 동안 진행된 세종시 이중언어강사들에 의한 비대면 문화유산 특강의 결과로서, 세종시 외국인주민 가족들이 제작한 ‘세종시 문화유산 소개 동영상’을 함께 보고 소감을 나누는 자리였다.

행사가 개최된 세종 홍판서댁은 국가민속문화재로 고종 3년(1866년)에 지어진 우리나라 전통가옥이다. 세종시 외국인주민 가족들은 이주배경 국가의 전통의상을 입고 참여하여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융합하는 모습이 연출되기도 했다.

인앤인 연구소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세종 홍판서댁 관리자의 협조 하에 사전에 전체 공간을 철저히 소독했고, 손소독제, 체온계, 라텍스장갑 등의 위생용품을 준비하는 등 코로나19에 대비해 안전한 행사 진행에 만전을 기했다.

‘세종문화유산 한마음 페스타’ 행사에 자녀와 함께 참여한 한 아버지는 “오랫동안 세종시에 살면서도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에 관심을 가지지 못했다”며 “이번 기회에 가족이 함께 세종시 문화유산을 알게 되고 좋은 추억을 만들게 되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사진과 영상은 인앤인연구소 홈페이지(http://www.ininlab.kr)와 인앤인연구소 유튜브 채널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인앤인연구소에서는 7월17일부터 4주 동안 매 주 토요일 11시에 세종시 문화유산 특강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세종시 아시아 하모니 이중언어강사들에 의해 진행되며, 운주산성ㆍ홍판서댁ㆍ비암사ㆍ김종서장군묘 등 세종시 문화유산과 유사한 세계의 문화유산에 대해서도 함께 학습할 수 있는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비대면 특강이 진행되는 줌 회의 ID는 499 255 6003으로 비밀번호(PW) 없이 세종시 시민 누구나 입장 가능하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앤연연구소(ininlab@naver.com)로 문의할 수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은희귀철새 장다리물떼새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새우난초 개화 소식
국립세종수목원, 검은박쥐꽃 개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희귀특산식물원 네발나비 발견
경칩 앞두고 봄을 알리는 보춘화 개화 눈길
국립세종수목원, 활짝 핀 아프리카튤립나무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