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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춘희 시장, 세종조치원복숭아 축제 비대면 완판 호평

온라인 마켓, 라이브커머스 2억 4,000여만 원 판매 “성과” 

코로나19 감안 온라인으로 진행, 비대면 축제 가능성 입증

이춘희 세종시장은 5일 비대면으로 개최된 세종조치원복숭아 축제가 성황리에 끝났다면서 내년에도 더욱 풍성한 행사로 시민들을 찾아뵙겠다면서 축제 성공에 만족을 표했다.(브리핑 자료사진)

[세종인뉴스 서범석 기자]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1일까지 7일간 진행한 제19회 세종조치원복숭아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비대면 온라인 판매 복숭아축제의 성공적인 완판 등에 대해 이춘희 세종시장은 5일(목)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축제기간 동안 누리집(축제 홈페이지), 온라인마켓, 라이브커머스, 참여프로그램 등에 11만여명이 접속하고(네이버 라이브쇼핑 채널을 이용한 라이브커머스는 동시간대 방송중 시청률 1위 기록, 1시간 동안 최대 1만3,000여 명이 접속) 세종시 명품 복숭아를 2억4,000여만원(1만500여 박스/3kg)어치 판매하는 성과를 냈다고 말했다.(작년 1억3,500만원(5,000여박스/4.5kg) 대비 77.7% 증가)

이 시장은 세종조치원복숭아를 상시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마켓과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준비된 수량을 모두 완판하는 등 성공을 거뒀다며, 올해 복숭아 축제 성공은 질 높은 복숭아를 생산, 공급한농가와 세종조치원복숭아연합영농조합법인(대표 이태주)의 노력 덕분이며, 세종시 로컬푸드인 세종조치원복숭아를 구입해주신 세종시민과 전국의 소비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당초 세종시는 온·오프라인 융합 축제를 검토했으나 코로나19 확산을 감안하여, 전면 온라인 행사로 전환하였으며, 유튜브와 축제 누리집을 통해 개막식, 온라인마켓과 라이브커머스, 각종 프로그램과 폐막식 등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등 온라인을 통해 세종시민은 물론 전국의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고 자평했다.

이 시장은 이번 비대면 축제를 통해 구축된 누리집을 최대한 활용하여 온라인 프로그램을 한층 발전시켜 나가는 한편, 내년 제20회 세종조치원복숭아축제도 많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그동안 복숭아 축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생산농가와 세종조치원복숭아연합영농조합법인 이태주 회장을 비롯 관계 공무원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서범석 기자  sbs78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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