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클릭이슈
제9회 세종시민대상 최윤묵·김영우 씨 선정

사회봉사효행·특별공로 부문 수상자로…1일 시상

최윤묵 서창산업㈜ 대표와 이춘희 세종시장, 김영우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원(사진왼쪽부터)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제9회 세종시민대상 수상자로 최윤묵 서창산업㈜ 대표와 김영우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원을 선정, 1일 시청에서 열린 ‘11월 직원 소통의 날’ 행사에서 시상했다.

세종시민대상은 지역 발전과 건강한 시민사회 조성에 기여한 시민에게 주어지는 세종시 최고의 영예로운 상이다.

시는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효행, 특별공로 등 총 4개 부문별로 추천받은 10명의 후보자에 대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사회봉사효행 부문에서 수상자로 선정된 최윤묵 대표는 세종지역 ‘아너소사이어티 1호 회원’으로 수십 년에 걸친 꾸준한 기부로 세종시 전체의 기부문화 활성화에 선도적 역할을 해왔다.

특히 최 대표는 고향발전을 위해 서창산업㈜을 세종시 전의면으로 이전하고 다양한 마을행사를 후원하며 지역과 기업의 상생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특별공로 부문의 수상자 김영우 씨는 지난해 9월 갑자기 쓰러진 심정지 환자를 발견하고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소중한 생명을 구한 일상 속 영웅이다.

김씨는 이에 앞서 절도범을 검거하고 교통사고로 의식을 잃은 운전자를 구하는 등 위험에 처한 이웃을 외면하지 않는 용기 있는 시민으로서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과 이웃을 위해 공헌해 오신 수상자들께 축하와 함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시의 발전과 지역 사회 공동체 문화 조성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각자의 분야에서 솔선수범하는 시민을 적극 발굴해 포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세종시민대상은 올해 수상자를 포함해 모두 19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