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교육청,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 ‘앞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미래세대의 저탄소 식생활 실천 업무협약 체결

코리아 그린푸드데이 실천, 채식급식 및 로컬푸드 확대 등 상호 협력

6일, 청사 4층 회의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김춘진 사장이 미래세대의 지속가능한 저탄소 식생활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6일 오후 세종시교육청 4층 회의실에서 미래세대의 지속가능한 저탄소 식생활 실천과 ESG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미래세대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농장에서 식탁까지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실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채식급식 및 로컬푸드 확대를 위한 식생활 교육자료 및 조리법 공유 협력 ▲저탄소·친환경 농수산식품 및 로컬푸드를 활용한 학교급식 활성화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청 공공급식지원센터와 함께 지역 농·축산물과 친환경 농·축·수산식품의 적극 사용으로 학교급식을 통한 저탄소 식생활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기후위기 대응과 환경위기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탄소중립 시범학교 6개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탄소중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세종시 학생들이 탄소중립 실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준비된 미래세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운영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확산과 친환경농수산식품, 로컬푸드를 활용한 학교급식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