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세종시교육청,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 수검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예산집행의 건전성과 효율성 점검 

세입결산액 1조 688억 원, 세출결산액 1조 292억 원 규모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에 대한 결산검사를 받는다.

세종시의회 결산감사위은 김원식(조치원읍)의원·이영세 비례대표(민주당)의원과 유선진 회계사, 윤대건 세무사를 비롯해 시청과 교육청 회계 전반에 풍부한 경험이 있는 전직 공무원 출신 강희동, 정인태, 장진섭 위원 등 총 7명이 결산검사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결산검사 내용은 2021년 한 해 동안의 ▲세입·세출 결산 ▲기금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및 성인지 결산 등 회계에 대한 전반적인 결산검사로 세입결산액 1조 688억 원, 세출결산액 1조 292억 원이다.

이번 결산검사는 세종시의회 제74회 임시회에서 시의원, 세무사, 전직 공무원 등 분야별 전문가 7인으로 위원을 선임하였으며,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예산집행의 건전성과 효율성 등을 점검하게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결산검사가 종료되면 5월 31일까지 결산 검사의견서를 첨부해 의회승인 요청을 하고, 9월 제1차 정례회에서 결산 승인을 받은 후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결과를 고시할 예정이다.

이주희 행정지원과장은 “결산검사는 지난 예산운영 성과를 평가하고 분석할 수 있는 계기”라며, “이번 결산검사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은 적극적으로 개선‧보완하여 효율적인 재정 운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