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의회 자체 승진 및 후속 전보인사 단행으로 인사권 독립 본격화홍순제 예결산특별전문위원으로 4급 서기관 승진, 안영옥 주무관 사무관으로 승진

세종시의회 예산분석 및 결산검사 전문성 높인다

예‧결산 전문위원 신설로 2조 8,564억원 규모 예산 더욱 꼼꼼히 살핀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태환)는 지난 1월 13일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이후 첫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20일자 조직 개편에 따라 예산결산특별전문위원이 신설된 데 따른 것이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 상설화로 예산‧결산 분석 및 평가의 전문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재정 건전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재정 운용의 불확실성을 적기에 개선해야 한다는 요구도 함께 반영됐다.

세종시 올해 예산은 세종시청 1조 9836억원, 교육청 8,728억원 등 약 3조원 규모로 매년 지속적인 예산 증가와 정부 추경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예결특위 상설화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왔다.

한편 시의회는 이번 조직 개편에 맞춰 인사권 독립 이후 처음으로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의회 운영의 독립성을 보장하고 기관 간 균형을 맞추기 위해 김덕중 사무처장을 2급(이사관)으로 승진 발령했다.

또한 홍순제 운영지원담당을 예산결산특별전문위원으로, 안영옥 주무관을 홍보기획담당으로 각각 승진 발령했다.

이태환 의장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이후 첫 자체 승진 인사는 의회 독립성 및 전문성 강화를 통한 집행부 감시와 견제라는 본연의 역할 수행을 위한 귀중한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 면서 “의회사무처 구성원 모두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고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인사발령 내용은 다음과 같다.

< 2022년 4월 20일자 >

◇ 2급 승진 ▲의회사무처장 김덕중 ◇ 4급 승진 ▲예산결산특별전문위원 홍순제 ◇ 5급 승진요원 ▲의정담당관실 홍보기획담당 안영옥

< 2022년 4월 25일자 >

◇ 6급 전보 및 승진 ▲산업건설전문위원실 남진라 ▲예산결산특별전문위원실 여석환 ▲의사입법담당관실 문건아(승진)

◇ 7급 전보 및 승진 ▲의정담당관실 김은엽 ▲의사입법담당관실 유재한(승진)

◇ 8급 전보 ▲예산결산특별전문위원실 신수빈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