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남부경찰서 ‘선거경비통합상황실’설치 비상근무 돌입

24시간 근무체계 전환, 유세현장 질서유지 및 현장대응 강화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남부경찰서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 등록완료 및 공식선거 시작에 앞서 5. 18(수)부터 ‘선거경비통합상황실’을 설치하고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세종남부경찰서 선거경비통합상황실은 경비교통과, 정보안보외사과, 경무과가 통합하여 선거상황유지, 관련 치안정보 수집 등 관련 임무를 수행한다.

아울러 경계강화(선거운동기간), 강화된 경계강화(사전투표일), 갑호비상(투표일)등‘단계별 비상근무’를 통해 가용 경찰력을 집중 운영한다.

또한 공정성 및 안전확보를 위해 투표용지 보관소(16개소)와 투표소(73개소)에 대한 112 순찰을 강화하고, 투표함과 회송시에는 노선별로 무장경찰관 2명을 지원하며, 개표소 1개소에는 경찰력을 현장에 배치해 우발상황에 대비하는 등 선거질서 확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김경열 경찰서장은 선거에 있어 경찰과 공무원의 정치적중립이 어느때보다 중요함을 인식하고 선거유세‧개표 현장등 에서 경찰활동의 공정성을 의심받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치적 중립자세를 견지하고 적법절차를 철저히 준수하라고 말하고, 공정선거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신고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시민들께서는 불법선거운동을 목격하면 반드시 경찰 등에게 신고해 달라고당부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포토] 사진으로 보는 금강보행교, 주야간 풍경
[포토] 국내 최초 개화한 ‘캄파카초령목’
국립세종수목원에 찾아온 세복수초 개화 소식
[영상뉴스] 김대유 교수, 세종시교육감 후보등록 기자회견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은희귀철새 장다리물떼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