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충북도의회, 몽골 울란바토르시의회와 우호 교류 협정 체결

충북도의회 박문희 의장, 도내 기업 설명회도 참석해 관계자 격려하기도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충청북도의회가 울란바토르시의회와의 교류 활성화에 적극 나섰다.

도의회는 16일 몽골 울란바토르시의회를 방문해 우호 교류 협정서를 체결했다. 자리에는 충북도의회 박문희 의장과 윤남진․심기보․서동학 의원, 몽골 울란바토르시의회 바트바야스갈란 잔트산 의장이 참석했다.

양 의회가 교류 협정하는 내용은 ▲ 양 의회 간 우호협력 강화 ▲ 양 지역의 경제‧문화‧체육‧관광 등 각 분야별 교류 증진 지원 ▲ 신재생에너지 관련 지원 등이다.

박문희 의장은 “이번 협정체결이 경제‧문화‧관광‧농업‧의료 등 다방면에서 몽골과의 교류에 단초가 되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몽골과 충북이 교류를 통해 발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몽골 울란바토르시의회 바트바야스갈란 잔트산 의장은 “이번방문을 계기로 양국간의 민간교류가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면서 “환경을 살리고 지구를 보존하기 위한 ‘탄소중립 실현 10억 나무심기’에 충북도의회가 협력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속적인 우호교류 차원에서 충북에 꼭 한번 방문하겠다.”라고 화답했다.

그리고 이날 박문희 의장 등은 도내 10개 기업과 몽골 20개 기업이 참여하는 기업설명회를 찾아 상담중인 도내 기업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날 도내 기업인 뷰티콜라겐은 연간 78만 달러에 달하는 수출성과를 올렸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