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문화
세종시 최초 지상파라디오방송 ‘세종FM’ 22일 개국 기념식

세종에 최초로 본사를 둔 지상파라디오방송이 문을 열었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사)세종공동체라디오방송(공동대표 강창렬·김동수)은 22일 오후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세종FM방송 개국 기념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세종FM’은 주파수 FM98.9MHz로 송출하며 1일 24시간 세종시 일원에 생활정보와 문화예술 소식, 음악을 전한다.

이날 기념식에는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과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임창철 세종문화원장, 안병천 한국공동체라디오방송협회장, 임종만 세종공동체라오방송 회장 등 관련 기관 단체장과 방송 관계자, 지역문화예술인, 자원활동가, 일반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방통위원회와 과기정통부 등 방송 관계자와 지역 문화예술인, 자원활동가, 일반 시민 200여명 참석했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세종시 최초의 지상파라디오방송인 세종공동체라디오방송 개국을 축하하며 세종 주민의 생활에 깊숙이 스며들어 지역 발전과 소통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임종만 회장은 “우리 지역의 따뜻하고 정겨운 소식을 많이 전하며, 시민의 큰 사랑을 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세종FM’은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폭넓은 정보와 미디어 향유 기회를 제공하면서 시민이 주체가 되는 방송으로 참여민주주의를 확대를 설립 목적으로 하며 ‘누구나 방송인,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슬로건이다.

공동체라디오방송은 시·군·구 등 소규모 지역 대상의 10W이하 소출력 방송으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소식을 전달한다.

‘세종FM’은 세종시 국책연구원로 알파타워에 소재하며, 이사회와 편성위원회, 청취자위원회 등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7월 전국 20개 공동체라디오사업중 중 하나로 선정됐다.

지난 4월부터 24시간 방송 중이며 현재 ‘온가족수다방 다정다감’, ‘세종사람들의 이야기’, ‘이은정의 동요이야기’, ‘이하늘의 세종플레이’, ‘유태희의 밤으로가는 음악여행’, ‘임재한의 세종문화살롱’, ‘듀오 제이엘이 들려주는 클래식 맛집’ 등 10개 프로그램을 자체 제작 중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