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브리핑
수도권 소재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세종시 이전 결정

2일 업무협약…수도권 소재 협회·단체 세종시 진출 본격 시작

ICT폴리텍대학 교육실습동도 건립…혁신성장 마중물 역할 기대

[세종인뉴스 서범석 기자]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중앙회장 강창선)가 행정수도를 넘어 미래전략수도로 성장하고 있는 세종특별자치시로 이전한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2일 세종시청 접견실에서 최민호 시장과 강창선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중앙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세종시 이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는 정보통신공사업법 제41조에 근거해 1971년 12월에 설립된 특수법인으로, 중앙회 외 11개 시·도회, 전국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업체 1만 1,000여 개사가 등록되어 있다.

협회는 ICT폴리텍대학과 함께 정보통신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각종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연평균 약 800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협회는 오는 2026년까지 조치원 서북부지구에 신규청사를 건립해 협회 및 유관기관 임직원 100여 명을 이전하고, 청사 옆에는 ICT폴리텍대학 교육 실습동을 건립할 계획이다.

특히 교육실습동 건립은 정보통신기술(ICT)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함은 물론, 소비지출 진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회는 이번 세종시 이전으로 정부기관과의 원활한 업무협력을 도모하고 전국 회원들의 접근성이 한층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양 기관은 중앙회 및 유관기관을 세종시로 이전하는 것 외에도 향후 스마트시티 구현 등 상호 협력과제를 발굴·추진하는 데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의 이전으로 세종시의 자족기능 확충과 행정도시 위상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협회의 차질 없는 이전과 소속 직원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범석 기자  sbs78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범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