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행복청, 국립어린이박물관 어린이 체험 워크숍 개최

어린이와 작가가 함께 전시체험물을 미리 체험해 보는 창작 워크숍

1-2차 워크숍 : 전시체험물 “테크니쳐(가칭)”  ㆍ기획전시실(지구마을놀이터) 전시교구재 ㆍ도구의 원리(기어&피니언, 랙&크랭크 등)를 체험 ㆍ최상, 상, 중, 하 등으로 난이도를 고려하여 개발 ㆍ미취학아동에서 초등저, 초등고 및 가족 등 전 연령대 참여 가능 ㆍ전시실 내부 체험 이외에 전시실 내 워크숍룸에서 심화체험 연계 가능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상래, 이하 행복청)은 올해 하반기 개관 예정인 국립어린이박물관 전시체험물의 의견수렴을 위해 2월 15일(수)과 2월 23일(목)에 「국립어린이박물관 개관전시 사전워크숍」을 3회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개관전시에 선보이는 체험물인‘테크니쳐(가칭)’를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는 활동으로, 체험물의 난이도와 편의성을 파악하여 박물관 전시와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시체험물인‘테크니쳐(가칭)’는 디자이너 한수정 작가*가 도구와 기계의 기본 원리를 활용하여 제작한 교구재(敎具材)로,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가 난이도별로 조립과 창작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으며, 국립어린이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사전워크숍은 체험물의 효과적인 난이도 측정과 어린이의 반응을 관찰하기 위해 미취학아동,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으로 구분하여 연령별로 3차에 걸쳐 세종과 서울에서 운영한다.

1~2차 워크숍은 2월 15일(수)에 세종정부청사 6동 안내동에서 미취학아동(6~7세)과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사전에 선정된 지역 어린이집 원생 등 어린이 20명이 참여한다.

3차 워크숍은 한수정 작가와 함께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에서 교구재(테크니쳐)를 활용하여 온라인 게임을 만드는 과정으로, 2월 23일(목)에 서울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된다.

3차 워크숍 :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 게임 창작,로블록스(Roblox) : 2006년 출시(미국), 사용자가 게임을 프로그래밍하고 다른 사용자가 만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게임 플랫폼 및 게임 제작 시스템으로 전 세계 180개 국가 11개 언어로 운영, 전체 사용자 중 16세 이하가 67% 차지

참여대상은 로블록스 게임을 창작해본 경험이 있는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2010년~2012년생)으로 참여 신청은 2월 9일(목)까지 행복청 블로그, SNS를 통해 가능하며, 선발된 어린이들이 만든 게임은 국립어린이박물관 기획전시에서 선보일 예정이다.((신청) 2023. 1. 25 .~ 2. 9. 행복청 블로그, SNS에서 QR코드 입력, 신청가능(선발) 자신이 만든 게임을 소개(링크) 신청하면 작가가 검토하여 선발)

안정희 박물관운영팀장은 “이번 사전워크숍은 개관 전에 어린이들이 작가와 함께 전시물을 체험하는 기회가 되는 동시에, 어린이의 의견에 귀 기울여 전시물의 완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면서 “국민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는 국립어린이박물관 개관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