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남부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은행원 표창

30대 남성 고객 8,000만원 피해 예방 공로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남부경찰서(서장 박성갑)는 최근 근무 중 보이스피싱 피해자로 의심되는 30대 남성이 고액을 현금으로 인출하려는 것을 수상히 여기고 적극적인 조치로 피해를 예방한 은행원 A씨에게 감사장과 포상금을 지급하였다.

경찰에 따르면 IBK기업은행 세종지점에 근무하는 은행원 A씨는 창구에 방문한 30대 남성이 불안한 표정으로 자신의 계좌에서 8,000만원을 현금으로 인출하려는 것을 수상히 여기고 보이스피싱을 의심하며 확인하려 하자 답변을 거부하는 것을 보고 “경찰관 확인 후 인출하여 주겠다”고 말하며 112신고 하였고, 인근 지구대에서 출동한 경찰관이 확인해 보니 30대 남성은 서울지방검찰청 합동수사본부 민원실로부터 자신의 통장이 대포통장에 연루되었다는 보이스피싱 범인의 말에 속아 현금을 인출하여 돈을 전달하려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은행원 A씨는 “은행원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과분한 칭찬과 격려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세심히 신경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성갑 세종남부찰서장은 “IBK기업은행 은행원 덕분에 고액의 범죄피해를 막은 것에 감사를 표하고, 경찰은 앞으로도 보이스 피싱 범죄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