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in 세종 공연
X-Mas 희망선물 1위,‘카드 한 장’ 썸남썸녀 ‘패션잡화’솔로 직장인 크리스마스 계획 1위, “집이 최고의 영화관”

직장인 X-Mas 희망선물 1위,연인 ‘카드 한 장’ 썸남썸녀 ‘패션잡화’

솔로 직장인 크리스마스 계획 1위, “집이 최고의 영화관”

[서울=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은 오늘, 가장 받고 싶은 성탄 선물 1위로 연인과 썸남썸녀의 상이한 응답 차이가 나타나 재미를 끌고 있다.

   
▲ 솔로 직장인 크리스마스 계획 1위, “집이 최고의 영화관”

취업검색엔진 잡서치(대표 최인녕 www.jobsearch.com)가 직장인 1,12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크리스마스 계획’ 설문결과에 따르면, 이번 성탄절 희망선물로 현재 연인이 있는 응답자의 경우 ‘크리스마스 카드 한 장이면 충분하다’를, 썸 단계가 진행중인 응답자들은 ‘가방, 지갑 등 패션잡화’를 1위로 꼽으며 상이한 결과를 보여 주목 받고 있다.

먼저 연인이 있는 응답자들은 각종 고가의 선물을 제치고 ‘정성이 담긴 카드 한 장이면 충분하다’(23.7%)가 받고 싶은 크리스마스 선물 1위에 오르며 의외의 결과로 시선을 끌었다.

이어 ‘액세서리’(17.5%), ‘가방, 지갑, 시계 등 패션 잡화’(14.4%), ‘예쁜 옷’(10.2%), ‘상품권’(9.3%) 순으로 이어졌으며, ‘목도리, 장갑, 케익 등 직접 만든 선물’(6.8%), ‘공연 티켓’(4.2%), ‘화장품’(3.1%) 순으로 받고 싶다고 응답했다.

반면 썸 단계의 이성이 있다는 응답자들은 ‘가방, 지갑, 시계 등 패션 잡화’를 올해 크리스마스 선물로 가장 받고 싶다고 응답해 연인들과 큰 차이를 보였다.

이어 ‘ 목도리, 장갑, 케익 등 직접 만든 선물’이 20%로 2위에 올랐으며, 연인들이 최고의 선물로 뽑은 ‘카드 한 장이면 충분하다’는 썸남썸녀들에게는 12%로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

그렇다면 연인도 썸남썸녀도 없는 솔로들의 경우는 어떨까?

솔로들의 4명 중 1명(25.5%)은 크리스마스 최고의 선물로 ‘상품권’을 1위로 꼽아 포장된 예쁜 선물 대신, 사고 싶은 물건을 마음껏 살 수 있는 실속형 선물이 최고라는 의견을 내비쳤다. 이어 ‘패션잡화’(13.8%), ‘공연티켓’(10.4%), ‘액세서리’(10%) 등이 2~4위에 올랐다.

또한 솔로 직장인들의 크리스마스 계획으로는 ‘집에서 TV/영화보기’가 1위(26.7%)에 올라 직장 스트레스에 지친 몸을 쉬면서 연인들을 피해 나만의 시간을 즐기는 ‘집’이 최고라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이어 ‘친구들과 술파티나 하기’(23%), ‘크리스마스는 가족과 함께’(21.6%)가 근소한 차이로 2, 3위를 차지한 가운데, ‘기타’(15.9%), ‘친한 동성친구와 무작정 거닐기’(8.1%), ‘연인들이 없는 곳으로 여행가기’(2.9%), ‘클럽 등 이성이 있는 곳으로 무작정 가기’(1.8%)를 계획 중이라는 솔로들의 응답이 이어졌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 제공 북극한파 속의  명소 설경
비암사 극락보전, 세종시 최초 국가지정 건축문화재 보물 지정 예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