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중요
에니어그램역동심리학회 "치유 그리고 회복"

2016춘계학술대회, 치유 그리고 회복

[서울=한국인터넷기자클럽] 세종인뉴스/임우연 기자= 에니어그램역동심리학회(학회장 이은하)는 지난 28일(토) 숭실대학교 베어드홀에서 "치유 그리고 회복" 이라는 주제로 2016 춘계학술대회를 열었다.

   
▲ '치유 그리고 회복'을 주제로 학술대회(사진=에니어그램역동심리학회)

이날 “2016 춘계학술대회”는 1부에는 한국에니어그램역동심리학회 세종시지부 회원들의 축하공연과 치유 그리고 회복(재소자들의 마음여행)이라는 주제로 정용구 부회장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학회 수련감독과 전문가, 1급 수료증 수여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사회는 류권옥 감사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학회지 제 제3권 1호에 수록된 논문 3편 Enneagram in psychodrama /김성숙 한국심리극역할극상담학회장 미디어중독 청소년에 관한 이해-에니어그램 심리 역동적 기질의 상관성 중심으로/ 류권옥 수련감독, 에니어그램 심리역동검사가 청소년의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사랑의 교실 참가자 중심으로/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재원 에니어그램역동심리학회 상담전문가의 발표와 토론 및 질의 응답으로 진행되어 치유 그리고 회복의 장이 되었다.

에니어그램 역동심리학회는 인간을 이해하고 사랑하고 인정할 수 있는 에니어그램을 도구로 자신을 치유하고 타인을 수용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 단체, 조직으로 나아가도록 돕고 있다.

학회는 세상을 바라보는 아홉가지 렌즈(학지사, 번역본)를 출간하여 에니어그램을 어떤 관점에도 치우치지 않고 건강하고 균형있게 전할 수 있으며 마음의 생명이 왜곡되지 않게 도울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 제시되도록 할 것이다.

에니어그램과 학회에 대한 관심이 있는 분은 에니어그램역동심리학회(02-2601-9877)로 문의하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에니어그램역동심리학회는 에니어그램을 상담적 접근으로 보급하고 심리역동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깊이있고 체계적인 학문적 연구를 하는 조직으로 상담, 교육, 기업, 영성적 접근에서 대체의학, 미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역동적 접근으로 체계적이고 학문적인 연구를 하고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활짝 핀 아프리카튤립나무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설 연휴 앞두고‘폭죽 꽃’인기
[포토] 세종시 제공 북극한파 속의  명소 설경
비암사 극락보전, 세종시 최초 국가지정 건축문화재 보물 지정 예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