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일반
지역경제 살리는 충북 사랑 실천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전국회원대회 개최

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전국회원대회 개최

지역경제 살리는 충북사랑 실천 

   
▲ 지난 11일 청주 공국사관학교 성무관에서 개최된 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전국회원대회에 참가한 회원들

[청주=한국인터넷기자클럽]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지난 11일 충북 청주시 공군사관학교 성무관에서 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중앙회장 이갑준, 이하 한청) 주최로 전국회원대회를 개최했다.

이갑준 중앙회장은 “그동안 ‘나라를 어깨에 젊음을 겨레에’라는 한청의 대명제에 따라 자주적 통일과 민주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호국의 달인 6월을 맞아 충북도민이 함께 하는 회원교육을 통해 굳건한 안보의식을 이루고 지역 홍보 및 활성화의 일환으로 청주에서 400여 회원이 참석하는 '전국 한청인 회원대회'를 열게 됐다”고 개최 이유를 밝혔다.

이 회장은 “이번 행사는 통일부와 국민대통합위원회, 청주시, 공군사관학교 등이 후원하는 큰 행사로, 충북 출신의 중앙회장으로서 충북은 물론 전국에 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를 알리는 뜻깊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 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전국회원대회에 참가한 회원들은 굳건한 안보의식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우리 고장 충북은 국토의 중앙에 위치한 중심도시로 많은 관광 인프라를 갖춘 천혜의 관광지역이라고 생각한다”며 관광객의 유치와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전국 한청인 회원대회는 통합청주시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는 호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앙회장으로서 임기 동안 우리 고장 충북을 더 많이 홍보하는 데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혀 그의 애틋한 충북 사랑을 전했다.

이 회장은 2015년 중앙회장으로 선출돼 2015년 괴산세계유기농엑스포가 열린 괴산을 시작으로, 2016년 2월 전국지부·지회장 워크숍을 충주에서 개최한 바 있으며, 9월 중앙3단계워크숍, 10월 통일토론회와 전국 지부·지회 순방을 계획하고 있다.

이갑준 중앙회장은 충주 출신으로 2011년 (사)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충주시지회 창립위원장과 회장, 충북도지부 회장, 중앙부회장과 중앙감사를 역임했으며, 올해 통일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현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및 청년위원장, (사)사랑나눔전국네트워크 중앙청년단장 및 충북지부 회장, 국민권익위원회 산하 (사)청렴코리아 충북도지부 위원장을 맡고 있다.

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는 만25세부터 52세까지 청년으로 구성되어 올바른 국가관과 진취적 민족성을 계승하고 건전한 국민정신 계도와 자유민주주의의 숭고함을 홍보하는 청년단체로 현재 전국에서 1만여 명이 활동하는 통일부 산하단체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활짝 핀 아프리카튤립나무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설 연휴 앞두고‘폭죽 꽃’인기
[포토] 세종시 제공 북극한파 속의  명소 설경
비암사 극락보전, 세종시 최초 국가지정 건축문화재 보물 지정 예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