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in 세종 공연
세종호수공원 울릴 국제 청소년오케스트라 페스티벌8월3일부터 6일까지

KYDO 세종영오케스트라,KYDO-US 미국 캘리포니 오케스트라

8월6일 오후 5시30분 세종호수공원에서 합동 연주회

   
▲ 사진은 지난해 열린 한미청소년 문화축제에서 오케스트라 합동연주를 하는 한미청소년(지휘 서창규)

[세종=한국인터넷기자클럽]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KYDO 세종영오케스트라(지휘 서창규)는 지난 2015년 8월 한미청소년 문화 축제에 이어 오는 8월 3일부터 6일까지 국제 청소년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을 기획·진행하고 있다.

   
 

그 첫 행사로 KYDO-US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의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단원들이 지난해 10월 구성된 세종시 종촌초등학교 오케스라단을 지난 18일 방문 개인 레슨지도를 하며 합동연주를 통해 한국과 미국의 청소년들이 우정을 나누는 뜻 깊은 행사를 가졌다.

종촌초는 강미애 교장선생님의 청소년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지난해 오케스트라단을 만들고 열심히 연습하는 가운데 교원과 학생 모두가 음악을 통해 학교생활을 즐겁게 하는 세종시 신도시 지역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다.

한편 이날 합동교류 연습에는 학부모와 아이들이 참석하였고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깜짝 방문하여 아이들을 격려하고 작은 음악회를 진행하며 서로 다른 문화권에 있지만 음악을 통해 하나 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어 참석한 학부모들과 재학생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영신 KYDO-US 단장은 아이들과 만나 교류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다고 그리고 환대해주신 종촌초등하교 교장선생님을 비롯 모든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아울러 나우랜트카, 한국예총세종연합회 등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KYDO-US 단원들은 세종시 홍보관과 호수공원을 견학한뒤 KYDO 세종영오케스트라 연습실로 이동 8월 6일 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이루어지는 국제 청소년 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 연주회를 위해 합동연습을 진행 하였다.

열약한 환경에서도 끝없는 열정으로 성장해가고 있는 KYDO 세종영오케스트라 단원들과 학부모 그리고 팀을 이끌어가고 있는 서창규 지휘자는 이번 국제 청소년오케스라 캠프를 통해 세종시 청소년들이 가슴에 세계를 품은 멋진 리더들이 되기를 소망하며 많은 후원과 관심을 부탁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 제공 북극한파 속의  명소 설경
비암사 극락보전, 세종시 최초 국가지정 건축문화재 보물 지정 예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