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in 세종 공연 중요
[단독]문화 세종시를 선도하는 KYDO 세종영오케스트라서창규 지휘자와 함께하는 청소년 오케스트라

[단독]세종영오케스트라 국제 청소년 오케스트라 페스티벌 개최

문화도시 세종시 명예 선양 앞장서는"세종영오케스트라"

   
▲합동연주를 하는 청소년오케스트라와 합창단(사진제공=KYDO 세종영오케스트라)

[세종=한국인터넷기자클럽] 세종인뉴스 김부유 기자=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국제 청소년 오케스트라 페스티벌 음악 캠프가 열리며 연주 강습과 합동연주회가 열렸다.

페스티벌의 꽃인 합동연주회는 지난 6일 대동초등학교 강단에서 KYDO 세종영오케스트라를 중심으로 대동초, 도담초, 종촌초 그리고 공주의 석송초 오케스트라와 독일 중앙 라인강 윈드오케스트라가 연합으로 200명의 오케스트라를 구성하고 굴렁쇠 어린이 합창단, 시민합창 등 60여 명으로 구성된 합창단과 함께 멋진 소리의 향연을 펼쳤다.

지역 학부모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대동초등학교 강당을이 비좁을 정도로 가득 메운 많은 관객들은 우리 청소년들의 멋진 연주에 기립박수로 화답하며 감격스러워 했다고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2015년 광복 70주년 한미 청소년 문화축제에 이어 2016년 국제 청소년 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을 개최한 KYDO 세종영오케스트라는 “세상은 밝게 / 마음은 넓게 / 희망은 크게” 라는 슬로건 아래 세종시의 건전한 청소년 문화창출, 문화예술인재 발굴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는 팀이다.

KYDO 세종영오케스트라는 4년 전 창단되어 지금은 60여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창단이후 지역 문화 축제 초청연주, 정기연주회를 통해 그 연주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복지시설 연주와 찾아가는 음악회, 사랑의 기부 착한음악회 등을 통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교육하고 실천하며 매년 세계적인 지휘자인 금난새가 주최하는 합동연주회에 참여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펴는 세종시 대표적인 청소년 오케스트라이다.

   
▲ 세계적인 지휘자 금난새가 지휘하는 합동연주회(사진제공=KYDO 세종영오케스트라)

KYDO 세종영오케스트라를 이끌고 있는 서창규 지휘자는 세종시교향악단의 음악감독,KBA 한국관악협회 세종지회장, 침례신학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으며 세종시 출신으로 왕성한 음악 활동을 하고 있다.

그는 “세종시에 국제 교류 청소년 축제가 지속적으로 열려 우리 청소년들이 세계적인 비젼을 가진 다음 세대의 리더들로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며 세종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위해 뜻을 합해 준 각급 학교 오케스트라와 협력기관들 무엇보다 열악한 환경에서도 아이들을 위해 헌신해준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KYDO 세종영오케스트라는 내년 워싱턴 D.C와 태국으로부터 초청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의 도시를 꿈꾸는 세종시와 함께 성장하며 최고의 청소년 문화 발전에 견인차의 역할을 감당해 나갈 것이다.

문화도시 세종시의 꿈을 실현 시키는 서창규 지휘자와 함께 하는 KYDO 세종영오케스트라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가 높다.

김부유 기자  rokmc48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 제공 북극한파 속의  명소 설경
비암사 극락보전, 세종시 최초 국가지정 건축문화재 보물 지정 예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