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중요
청소년 갈등전환 프로그램 ‘둥글게 만나기’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6 청소년 갈등전환 프로그램 성료, “둥글게 만나기”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류권옥)에서 실시하는 청소년 프로그램(세종인뉴스 자료사진)

[세종=한국인터넷기자클럽] 세종인뉴스 김부유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류권옥)는 22일(토)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세종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갈등전환 프로그램 ‘둥글게 만나기’를 주제로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 폭력예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처벌의 개념인 응보적 정의에서 벗어나 자발적 책임과 관계 회복을 중심으로 다루는 회복적 정의를 통한 개입방법을 배움으로써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서로 보살피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이었다.

오전에는 ‘우리 모두 둥글게 만나요’라는 주제를 가지고 신뢰써클과 편견다루기를 통해 자기와 타인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었으며, 오후에는 ‘갈등을 다루는 힘’이라는 주제로 갈등다루기, 회복적정의 패러다임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이었다. 끝으로 ‘회복적 정의로 대화할 수 있어요’라는 주제를 가지고 회복적 의사소통훈련, 갈등전환에 필요한 자세 등에 대해 직접적인 실천방법을 경험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세종시 한 청소년은 “친구들과 의견차이가 있을 때마다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는 순간들이 있어 더욱 안 좋은 상황이 될 때가 있는데, 그런 순간에 좀 더 능동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류권옥소장은 “청소년갈등전환프로그램을 통해 각 급 학교에서 갈등상황을 극복하고 적응력 향상에 기여하고, 더불어 청소년들의 잠재력 개발 및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개인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다가오는 11월 11일에는 세종시문화예술회관에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뮤지컬 “하트비트”와 뮤직비디오 콘테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센터 홈페이지(http://sj1388.or.kr/)나 센터 전화(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김부유 기자  rokmc48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