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중요
세종시 청소년지도자 연수 “회복적 정의”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7 청소년지도자 연수 “회복적 정의”

[세종=한국인터넷뉴스] 세종인뉴스 서정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는 2017년 5월 16일부터 23일까지 관내 청소년지도자를 대상으로 청소년지도자 연수 “ 회복적 정의”를 실시하였다.

   
▲ 청소년폭력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인 '회복적 정의'를 지역에 보급 확산하기 위해 2017년 청소년지도자연수 "회복적 정의"를 진행에 격려방문한 최교진 교육감과 기념촬영한 청소년 관계자들

회복적 정의는 가해자 처벌을 중심으로 이뤄지는 응보적 관점에서 피해자의 피해회복에 초점을 맞춘 회복적 관점으로 자발적 책임과 관계회복을 목표로 공동체적 역할을 강화하는 정의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이번 교육은 각 현장의 실무자들이 회복적 정의에 대해 이해하고, 더욱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하도록 교육하는데 목적을 둔다.

교육을 이수한 청소년지도자에게는 한국평화교육원(KOPI) 회복적 정의 W1 수료증이 발급되며, W2 과정을 들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에 참가자 중 김00씨는 “가해자의 자발적 책임에 대한 부분과 피해자의 피해회복, 공동체의 회복 등 회복적정의라는 단어자체가 생소하기도 하지만, 무슨 일이 있었는지, 어떻게 하면 피해를 회복할 수 있는가에 대한 피해자를 향한 질문 또한 새롭게 느껴지는 부분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상담자(정00)은 요즘 학교폭력의 문제가 심각한데 회복적 정의를 통해 청소년들이 상호 존중하며, 평화로운 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며, 회복적정의가 확산되어 세종시가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연수기간 중 (18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께서 방문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하는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류권옥센터장)와 연수 참가자들을 격려하였다.

서정분 기자  jbseoch@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