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브리핑
미 하원의원 마크 장 세종시의회 전격 방문

세종시 출신, 미 하원의원 마크 장 세종시의회 전격 방문

   
▲ 세종시의회 의장실에서 고준일 의장 등과 환담을 나누는 마크 장 미국 하원의원

[세종=한국인터넷기자클럽] 세종인뉴스 송준오 기자= 29일, 지난 4일 미국에서 치러진 중간선거에서 메릴랜드 주 하원의원으로 당선된 세종시 출신 한인 2세 마크 장 의원이 세종시의회를 전격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마크 장 의원이 아버지의 고향인 만큼 나날이 새로운 모습으로 눈부시게 성장하고 있는 세종시에 한번 방문하겠다는 확고한 의지가 반영되어 성사됐다.고 전해졌다.

고준일 세종시의회 의장은 동양인이라는 정치적 약점에다 정치에 입문한 대부분의 인물들이 명문가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한 번의 실패를 딛고 불굴의 의지와 근성으로 의회 입성의 꿈을 이룬 그의 도전정신은 세종시민의 큰 자랑이며 희망의 메신저라고 밝혔다.

   
▲ 마크 장 미국 하원의원이 세종시의회를 방문 후 고준일 의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중앙 고준일 의장, 오른쪽 마크장 의원)

한편, 마크 장이 당선된 메릴랜드 앤 어룬델 카운티 지역은 미국에서 세종시의 롤모델이 되고 있는 워싱턴 D.C. 인근으로 6만여명의 한인 교포가 밀집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다.

송준오 기자  ahnbl1@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준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