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브리핑
세종교육청, 도시숲이야기 업무협약 체결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숲교육활동 활성화

세종시교육청, 한국토지주택공사·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와 ‘도시숲이야기’ 업무협약 체결

[세종=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은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와 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숲교육활동’활성화를 위해 30일(화) 오후 4시 30분, LH세종특별본부 2층 본부장실에서 「행복도시와 함께 하는 도시숲이야기」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설명 : 세종시교육청은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와 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숲교육활동’활성화를 위해 30일(화), LH세종특별본부 2층 본부장실에서 「행복도시와 함께 하는 도시숲이야기」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장 조성순, 세종시교육감 최교진, 한국등산트레킨지원센터 이사장 남선우

「행복도시와 함께 하는 도시숲이야기」는 교육청과 LH, 지원센터가 아이들에게 좋은 숲교육활동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숲교육을 위한 안전한 환경 제공, ‘도시숲이야기’홍보와 참여 안내 등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현재 세종시의 경우 공·사립유치원에서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숲교육활동에 약88%가 참여하고 있는 실정이나 차량이동문제와 숲체험처 부족 등의 어려움이 있어 더 많은 참여가 어려운 실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LH는 지역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도시숲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예산을 지원하고, 또한,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안전사고 방지 및 체험활동에도 나선다.

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부모의 비용부담이 절감될 수 있어 유치원의 참여율 또한 높아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H에서 차량운행을 지원함으로써 학부모의 비용부담이 절감될 수 있어 유치원 참여율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6월부터 10월까지 약 11회에 걸쳐 진행되는‘도시숲이야기’ 교육활동은 어진동 밀마루전망대 인근, 도담동 충남대병원 예정지 인근, 도담동 기쁨뜰공원, 고운동 고운뜰공원 등에서 실시됨으로써 부족했던 숲체험처 역시 많이 해소가 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교육청은 ‘도시숲이야기’ 숲교육활동을 위해 관내 공·사립유치원이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안내를 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여러가지 제약사항으로 인해 그동안 유아교육의 트렌드인 숲체험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곤란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숨쉬고 뛰어놀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LH세종특별본부 조성순 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LH가 지역사회와의 상생방안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을 위해 마련한 지역공헌사업이라는데 의의가 있고, 어린들이 숲의 중요성과 자연 사랑을 몸으로 익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