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클릭이슈
세종시 참샘초등학교 여자축구부 전국대회 출전한다

참샘초등학교 여자축구부 전국여자축구선수권대회 출전

지난해 12월 창단한 신생팀, 경기 경험 쌓는 등 소기의 성과 달성

※ 사진설명 : 참샘초등학교가 여자축구부 17명이 제 16회 전국여자축구선수권대회에 출전하여 신생팀에게 가장 중요한 경기경험을 쌓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사진은 지난 27일(일) 대전 목상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참샘초 3학년 임예서 학생이 경기 중 드리블을 하는 장면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 참샘초등학교(교장 장인자, 이하 참샘초)가 여자축구부 17명이 제 16회 전국여자축구선수권대회에 출전하여 신생팀에게 가장 중요한 경기경험을 쌓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2일(수) 밝혔다.

제 16회 전국여자축구선수권대회는 경남 합천군 일원에서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여 지난 7월 22일(토)부터 8월 6일(일)까지 16일간 열리며, 초등학교팀부터 실업팀까지 전국 여자축구팀이 승부를 가리는 대회이다.

참샘 여자축구부는 25일(금) 진주 남강초, 27일(일) 대전 목상초를 상대로 최선을 다해 경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아쉽게 패배했다.

경기에 참여한 4학년 황주은 학생은 “경기에 져서 아쉽지만 강팀을 상대로 친구, 동생들과 함께 열심히 경기할 수 있어 뿌듯했다.”라며,

“학교로 돌아가면 이번 경기를 통해 발견한 부족한 점을 더 열심히 연습해서 다음 대회에서는 발전한 모습을 보이고 싶다.” 라고 말했다.

참샘초 여자축구부는 세종시 최초 여성 엘리트 축구부로 지난해 12월에 창단해 채 1년이 되지 않은 신생팀이지만, 2~4학년 30여명의 학생과 취미가 있는 5~6학년 학생 20여명 등 총 50여명의 학생들이 끈끈한 팀워크와 뛰어난 경기력을 다지기 위해 연일 구슬땀을 흘리며 학업과 운동을 겸하며 노력하고 있다.

장인자 교장은 “올림픽 종목인 여자축구의 활성화를 위해 창단한 참샘 여자축구부가 대한민국 여자축구의 미래를 이끌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영상뉴스] 세종TL 소속·연고 장애인 펜싱팀 금 4·동 4 획득
국립세종수목원, ‘아름다운 정원치유, 만병초 품종 특별전
[영상뉴스] ’23 쌍룡훈련, 한미 연합·합동 상륙작전 수행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