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클릭이슈
박영송 의원, 아동‧여성친화도시 정책 추진을 위한 관련 부서 분리‧신설 제안

박영송 의원,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가공교육 프로그램 체계화 및 출하품목 다양화 촉구”

박영송 의원(더불어민주당, 조치원읍 신흥봉산리 지역구)이 15일 시정질문을 통해 아동,여성친화도시 정책 추진을 위한 관련 부서 분리,;신설 제안을 하고 있다.

[세종인뉴스 김부유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박영송 의원(더불어민주당, 조치원읍 신흥·봉산리)은 15일 세종시의회 제46회 정례회 시정질문에서 ▲ 로컬푸드 가공지원센터 가공품목 확대 방안 ▲ 아동‧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실행계획에 대해 집중 질문했다.

박영송 의원은 농민 가공은 농가 소득 증대와 로컬푸드 활성화로 이어질 것이라 강조하며 까다로운 인허가 절차라는 진입장벽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완주군 사례와 같이 체계적인 가공교육 프로그램 제공과 출하품목의 다양화를 촉구했다.

이어서, 가공지원센터 활성화를 위해 공동체 구성을 통한 반찬류 확대와 협력푸드를 활용한 제과, 제빵류 강화를 제안하였고, 「세종특별자치시 로컬푸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대한 시행규칙이 제정되지 않은 점을 지적하며 인증기준 등에 관한 규정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박영송 의원은 아동‧여성친화도시로 인증 받은 세종시가 실효성 있는 정책을 펼치기 위해서는 다양하고 폭넓은 업무에 걸맞은 조직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조직 개편 시 여성가족과와 아동청소년과를 분리‧신설하여 여성가족과는 여성, 가족, 보육 업무를, 아동청소년과는 문재인 정부의 돌봄 수요 확대 대응 및 교육청과의 협력사업 기획 업무를 담당하도록 확대‧개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편집국장 김부유 기자  rokmc48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장 김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