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교육청,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학부모연수 개최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이해를 위한 특강 및 현장견학 진행

자료사진=2017년도 자유학기제 학부모지원단 발대식 모습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1월 24일(금), 28일(화), 그리고 12월 1일(금) 세 차례에 걸쳐 관내 특수학교 및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자녀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이해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수학교 자유학기제는 2018년부터 전국적으로 전면 실시되나, 세종누리학교는 이에 앞서 올해 2학기부터 시범 운영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운영에 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나아가 중학생 시기를 비롯한 청소년기 장애자녀를 양육하는 학부모의 가장 큰 관심사인 성교육 지도와 진로직업교육에 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특강과 현장견학 형태로 구성했다.

11월 24일(금)에는 대구대학교 직업재활학과 박정식 교수의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이해 및 학부모 역할’이라는 주제로 세종누리학교에서 특강이 실시됐으며, 지난 11월 28일(화)에는 장애학생의 유기농업 생태교육을 지향하는 마을공동체인, ‘꿈이 자라는 뜰-홍동마을(충남 홍성군)’을 탐방하여, 장애학생의 진로직업교육을 마을공동체와 함께 이루어나가는 현장을 견학했다.

학부모 연수의 마지막 날인 12월 1일(금)에는 ‘사춘기 자녀 특성과 성교육 지도’를 주제로 (전)서울시립중랑청소년성문화센터장 추국화 강사의 특강이 이뤄졌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세종누리학교에서 처음 시행되는 특수학교 자유학기제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이해를 돕고, 학부모 지원 체제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더불어 특수학교뿐만 아니라 특수학급 학부모님까지도 진로교육과 자녀 이해 및 성교육 지도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행정수도 염원을 담아서
[포토]한반도를 품은 강원도의 힘
[포토] 과속운전 금물, 커브길에 누운 차량
[포토] 사진으로 보는 정선5일장
청소년 보호 및 젠더폭력 예방 민·관·경 야간순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