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클릭이슈
세종시 최고의 학교를 꿈꾸는 연서중학교

세종시 연서중학교 빛나는 진학률

성다겸 학부모회장을 비롯 연서중학교 학부모들은 아이들과의 볼링 등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아이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

[세종인뉴스 김부유 기자] 세종시 연서면 소재의 작지만 실력 있는 중학교, 연서중학교는 지난 1971년 3월 개교식 이후 지난 2014년 9월 제18대 김진선 현 교장이 부임한 이후 혁신적인 변모를 거듭하고 있다.

연서중학교는 김진선 교장의 부임이후 최교진 교육감의 관심과 지원으로 낡고 비좁던 옛 교정을 허물고 최신형 학습 기자재를 갖춘 새로운 학교로 탄생했다.

또 김 교장은 열린 학습 교육 마인드를 갖고 교사·학부모들과 함께 힘을 합쳐 학생들의 학습 자율성과 다양한 교육방법 등을 접목시켜 아이들의 창의성을 보장하는 교수법을 정착시켜 연서중학교 학생들의 상급학교 진학률에 획기적인 성취를 나타내고 있어 세종시 교육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연서중학교는 김진선 교장과 김태호 학교운영위원장 등 학부모들의  전폭적인 지원과  관심에 힘입어  전체 학생들의 참여로 오케스트라 연습을 하며 아이들 모두가 악기에 관심을 갖고 음악을 사랑하는 법도 함께 배우며 인성교육에도 남다른 교수법을 적용하고 있다.

현재 모두 44명의 3학년 학생 중 상급학교인 고등학교에 진학이 확정된 학생 현황을 보면 시골의 작은 중학교라고 믿기 힘든 진학률을 보여 학생과 학부모들 모두가 만족 해 하는 학교환경을 정착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일 연서중학교 3학년 특성화 고교진학 합격 현황을 보면, 세종국제고등학교 이민우, 충남과학고등학교 류광호, 세종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박상민(드럼전공)·이하경(미술과),충남예고 홍재희(피아노),충북예고 이연덕(무용과),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 유민재,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박기연,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박현호 군 등 9명이 합격했다.

엄마에게 배워보는 학습시간, 진지하게 가르치는 엄마의 모습과 호기심 가득한 아이들의 표정에서 연서중학교의 저력을 볼 수 있었다.(사진=세종인뉴스)

작지만 강한 학교 연서중학교는 김진선 교장이 제시한 “좋은 학교를 넘어선 자랑스런 학교로” 라는 비젼과, “감성과 지성을 겸비한 창의적 글로벌 인재육성”이라는 교육지표로 각종 예체능은 물론 수능경시 대회 등에서 세종시의 보다 큰 중학교 학생들에 뒤지지 않는 기량을 뽐내며 세종시 최고의 중학교로 발전하고 있다.

김부유 기자  rokmc48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5
전체보기
  • 축하합니다. 2017-12-07 04:05:16

    좋은 일이 있을 땐 나누고 싶은 마음이 자연스러운 마음이지요.
    또한 자기 자녀들의 좋은 일이 있을 땐 자연스레 홍보하고 싶은 마음이 부모의 마음 아니겠습니까?
    학교 없는 학생들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학생들이 자신들이 스스로 밤낮 공부해가며 이뤄낸 대견한 일 맞습니다.
    하지만 그들을 지도하는 담임선생님, 교과선생님들 그리고 그 선생님들에게 방향을 안내하는 교감, 교장선생님 모두 박수를 받을 수는 없는건가요? 학생들이 자신의 노력을 인정받는 것도 중요하나 감사 할 줄 아는 학생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도 할 수 있는 사람만이 합니다.   삭제

    • 할 말 있습니다 2017-12-05 18:35:26

      밑 댓글보고 저도 하나 작성해봅니다. 네, 정말 학생들 학교 도움 하나 없이 좋은 성과 이뤄냈습니다. 담임선생님분들도 자발적으로 학생들을 도운거지 절대 학교 때문에 하신거 아닙니다. 하지만 기사내용은 마치 학교가 만든것처럼 서술되어있군요. 기자님께서도 학교에서 보낸 정보을 이용하다보니 그렇게 쓰셨을겁니다. 학생들이 해낸 성과를 학교 홍보목적으로 사용하는 교장선생님이 안타까울뿐입니다.   삭제

      • 합격자 2017-12-02 22:46:46

        박은지쌤하고 김미연쌤이 너무 수고 많으셨고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싶습니당 담에는 진짜 고생하신 2분도 넣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삭제

        • 2017-12-02 17:47:01

          담임선생님들이랑 학생들이 잘한거지 교장선생님 도움같은거 받은적 없을거 같은데; 담임들 이름이나 넣어주지 참 ㅋㅋㅋㅋ   삭제

          • 최상근 2017-12-01 22:14:50

            작지만 강한 학교 연서중 ~^^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됩니다 ㅋㅋ
            사랑으로 학생들을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   삭제

            포토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행정수도 염원을 담아서
            [포토]한반도를 품은 강원도의 힘
            [포토] 과속운전 금물, 커브길에 누운 차량
            [포토] 사진으로 보는 정선5일장
            청소년 보호 및 젠더폭력 예방 민·관·경 야간순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