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과학예술영재고, 민태원 학생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세종시 백서인 박사, 민태원 학생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세종과학예술영재고등학교 전경(세종인뉴스 자료사진)

[세종인뉴스 김부유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지난 30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2017 대한민국 인재상’시상식에서 백서인 박사(과학기술정책연구원 재직)와 민태원 학생(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3년)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날 백 박사는 전국에서 선발된 청년일반 부문 10명 중 1명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250만원을 받았다.

과학기술정책연구원으로 재직 중인 백 박사는 ▲한중 기계 산업 ▲자동차 산업 ▲엔터테인먼트 산업 ▲조선 산업 ▲중소기업 및 창업 관련 등 14편의 등재학술지논문이 게재되었고,‘미래 한국 아이디어 공모전’논문부분 대상(기획재정부장관상),‘환경 산업·기술동향보고서 경진대회’최우수상(환경부장관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이 있다.

백서인(과학기술정책연구원 재직)박사

백 박사는“4차 산업혁명에 대해 연구하고, 효과적인 정책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연구자가 되어 동북아 공동번영의 중심축으로 유라시안 네트워크를 실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에서 선발된 50명 중 고교부문 1인에 선정되어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을 받은 민태원 학생은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에 재학 중이며, 전국학생통계활용대회 고등부 대상(교육부장관상), 2015 STEAM R&E 페스티벌 최우수상(교육부장관상) 등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민 군은“경제학과 통계학, 인공지능 분야를 아우르는 연구자가 되어 남북간 경제협력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인재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여 미래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5세 이상 29세 이하인 청년 중 고등학생 50명, 대학생 40명, 청년일반인 10명 등 총 100명의 인재를 선발한다.

김부유 기자  rokmc48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행정수도 염원을 담아서
[포토]한반도를 품은 강원도의 힘
[포토] 과속운전 금물, 커브길에 누운 차량
[포토] 사진으로 보는 정선5일장
청소년 보호 및 젠더폭력 예방 민·관·경 야간순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