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in 세종 공연
세종시문화재단, 9일 가족오케스트라 ‘숲’결과발표회 개최

17개 가족 37명으로 구성된 가족 오케스트라가 들려주는 송년 음악회

오케스트라 ‘숲’단원 수업 장면(사진제공=세종시 문화재단)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오는 9일 저녁 7시, 가족단위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숲’결과발표회를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모차르트 심포니 40번 1악장 △언제라도 또다시(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OST) △베토벤 환희의 송가 △캐롤 메들리 등 송년분위기에 어울리는 따뜻한 곡들이 한 시간 가량 연주될 예정이다.

지난 5월부터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기획사업으로 진행된 가족오케스트라 ‘숲’(음악감독 최완규)은 악기경험 여부와 상관없이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단위로 신청을 받아 선정된 17개 가족(37명)이 현재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악기교육과 공연관람 외에 지난 달에는 안디무지크 필하모니아의 이운복 음악감독을 초청하여 마스터클래스(전문가 집중교육) 수업도 진행했다.

단원 김희진(도담동/더블베이스)씨는“아이를 키우면서 나를 위한 예술활동을한다는 게 쉽지 않은데 가족이 함께 오케스트라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며“예술활동을 통해 가족끼리 조금 더 이해할 수 있는 마음이 생겼고, 또 단원들끼리도 친해져서 공동체 의식도 높아진 것 같다”고 말했다.

오케스트라 숲 단원 워크숍(사진제공=세종시 문화재단)

세종시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을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아동친화도시, 여성친화도시에 걸맞은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사업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가족오케스트라‘숲’결과발표회는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관람가능하다. (문의 : 044-864-4793)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행정수도 염원을 담아서
[포토]한반도를 품은 강원도의 힘
[포토] 과속운전 금물, 커브길에 누운 차량
[포토] 사진으로 보는 정선5일장
청소년 보호 및 젠더폭력 예방 민·관·경 야간순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