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한국에니어그램역동심리학회, 제7회 추계연차대회 개최

제7회 한국에니어그램 역동심리학회

추계연차대회 성료 “대화·소통·통합”

[세종인뉴스 서정분 기자] 한국에니어그램역동심리학회(학회장 이은하)는 지난 2일(토) 숭실대학교 안익태기념관에서 2017년 제7회 추계연차대회를 개최하였다.

한국에니어그램역동심리학회는 에니어그램을 상담적 접근으로 보급하고 심리역동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깊이 있고 체계적인 학문적 연구를 하는 학회로 상담, 교육, 기업, 영성적 접근에서부터 대체의학, 칼라, 그림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역동적 접근으로 체계적이고 학문적인 연구를 하고 있다.

이날 연차대회는 ‘갈등과 소통 그리고 평화로운 공동체’를 주제로 류권옥감사의 기조강연으로 시작하였다.

2부순서는 학회지 제4권 제2호에 수록된 논문 중 <감정조절의 어려움으로 관계 문제를 보이는 아동놀이치료사례 ‘성공욕구의 공격성과 분노감정을 중심으로’/최현아>, <에니어그램심리역동과 컬러와의 연계성 고찰 ‘심리에너지중심으로’/윤혜란> , <에니어그램 6유형 불안에 대한 자연치유적 접근 ‘그림책에 나타난 인물 분석 중심으로’/지해연>, <에니어그램역동심리연구에 관한 동향분석/이은하>의 발표와 토론 및 질의응답을 통해 대화·소통·통합의 장이 되었다.

한국에니어그램역동심리학회에 대한 관심이 있는 분은(02-2601-9877,epda2014@daum.net )으로 문의하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서정분 기자  jbseoch@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행정수도 염원을 담아서
[포토]한반도를 품은 강원도의 힘
[포토] 과속운전 금물, 커브길에 누운 차량
[포토] 사진으로 보는 정선5일장
청소년 보호 및 젠더폭력 예방 민·관·경 야간순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