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클릭이슈
세종시교육청, 모두가 함께하는 세종교육공동체 한마당 열어15일 안희정 충남도지사 강의도 함께 진행돼

올 한 해 세종교육 성과 결산,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 목적

학생축제, 명사 초청 강연, 전시·체험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볼거리 제공

[세종인뉴스 김부유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4일(목)부터 15일(금)까지 이틀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학생·학부모·교원·세종시민이 함께하는 「2017 세종교육공동체 한마당」을 개최한다.

「2017 세종교육공동체 한마당」은 올 한 해 세종교육혁신을 추진하며 얻은 ▲교사의 성장 ▲자유학기제 확산 ▲학생 자치 ▲학부모와 시민의 교육 참여 등의 성과를 시민들과 나누고, 형성된 공감대를 토대로 학교혁신의 동력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추진된다.

세종시교육청이 주관하고 관내 학교, 혁신학교 네트워크, 교사연구회 네트워크, 세종교육시민회의, 학부모 연합회, 녹색어머니 연합회 등 복수의 단체들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기획전시관과 로비에서 무대 공연과 초청 강연, 전시·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1층 중(소)회의실 및 4층 소연회장에서는 배움 중심 수업 컨퍼런스, 전문적학습공동체 선도학교와 혁신학교가 함께 하는 학교 혁신 공유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특히, 학생축제와 세종교육가족 공연마당에서는 기존의 댄스 중심의 공연을 탈피하여 뮤지컬, 밴드, 국악공연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학생자치를 비롯한 세종교육가족의 성장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예정이다.

공연마당에 이어 진행되는 초청강연 마당에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의 저자 김진명 작가(14일)와 충청남도 안희정 도지사(15일)의 명강연도 진행된다.

15일(금)에는 ‘청소년 취향존중’이라는 주제로 세종지역 청년협동조합 청년희망팩토리가 기획·진행하는 청소년 진로상담 콘서트가 모델, 아나운서, 가수 등의 다양한 직업 현장에서 활동하는 명사와 고려대 뮤지컬 팀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전시체험 부스에서는 ▲학생회 연합 주관 부스 ▲학교의 교육과정 활동 소개 부스 ▲시민이 참여하는 부스 ▲다문화 체험 부스 등 총 60개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올해 자유학기제 운영성과를 기반으로 한 교육과정-수업-평가 혁신과 학생회 자율동아리 성과 공유의 장이 더 풍성하게 꾸려져 참여의 의미를 더 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세종교육공동체 한마당에는 학생, 학부모, 교사 등 교육 주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세종교육혁신의 성과를 진솔하게 담았다”며, “세종교육공동체의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한마당에 많은 분들께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부유 기자  rokmc48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