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사업보고회 개최

2017년 한 해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세종시 재가 어르신과 독거어르신·중증장애인들의 안전과 행복을 책임지겠습니다

[세종인뉴스 서정분 기자] 지난 19일(화) 10시30분(장소: 세종시청),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센터장 류권식)에서는 2017년 한 해 동안 지역 내 재가어르신과 독거어르신·중증장애인의 행복한 노후와 안전을 위해 재가노인지원서비스,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독거노인·중증장애인 응급안전알림서비스 운영에 대한 사업보고 및 간담회를 가졌다.

재가노인지원서비스는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 130명에게 사례관리, 예방적사업(일상생활지원, 정서지원, 주거환경개선지원, 여가활동지원, 지역자원개발), 사회안전망구축사업(연계지원)을 제공하였으며, 사례관리자 6명을 파견하여 재가어르신들의 일상생활 속 욕구 해소에 이바지 했다.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은 지역 내 취약독거어르신 690명에게 독거노인생활관리사 30명을 파견하여 정기적인 안전확인을 통한 정서적 지원을 도모하고, 건강 영양관리 등의 생활교육, 복지서비스 자원발굴, 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독거노인·중증장애인 응급안전알림서비스는 365일 24시간 활동감지, 화재감지, 가스감지 등의 장비 설치로 응급상황에 대해 119안전센터와 협력하여 독거어르신 918명과 중증장애인 9명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이번 사업보고 및 간담회는 개회, 후원물품전달식, 인사말, 격려사, 2017 사업보고 영상상영, 사례발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사업별 사례발표와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고, 지역 내 어르신들과 소수이지만 중증장애인의 안전과 행복을 이끄는데 큰 노력을 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독거어르신)은 “자식들은 멀리 있고 왕래가 없어 늘 소외감을 느꼈는데, 센터에서 자주 연락도 오고 찾아와 주어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내년에도 잘 부탁한다” 며 감사의 인사를 하였다. 또한 센터 이상호 사무국장은 내년에도 지속적인 사업운영으로 어르신들과 중증장애인의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데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정분 기자  jbseoch@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행정수도 염원을 담아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