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세종시 기부문화 선도하는 착한 기부처는 어디크리스피크림&도넛, 뚜레쥬르 고운 호반점 등에 현판 전달

세종시의 기부문화를 선도하는 업체 한눈에 알아볼 듯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정기총회에서 기부식품등 기부처 모아 현판증정

좌측부터 뚜레쥬르 고운 호반, 크리스피크림&도넛, 정태춘협의회장순(사진제공=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인뉴스 서정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태춘)는 푸드뱅크(2007)와 푸드마켓(2010) 그리고 세종광역푸드뱅크(2012)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도에 기부를 한 40여개 기부처 중 25개소를 선정해, 오늘(20일)정기총회에서 크리스피크림&도넛, 뚜레쥬르 고운 호반점에 현판을 증정했다.

기부처들로 부터 지금까지(12. 14.기준) 기부된 물품은 약 7억2천5백만원정도에 달하며, 기부물품들은 지역의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배분해왔다.

이날 현판을 증정하게 된 것에 대해 협의회 김정옥 사무처장은, "식품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기부식품 등 지원센터로 지정(2017. 12. 14.)될 수 있도록 그동안 지속적으로 기부처들을 모아온 결과이며, 앞으로도 현판을 받는 착한가게들이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2017년 정기총회(사진 중앙 정태춘 회장)

한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복지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식료품 및 생활용품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푸드마켓&푸드뱅크, 봉사를 통해 쌓은 포인트로 본인 및 가족에게 혜택이 돌아오는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사업, 사회복지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봉사단,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가정을 발굴해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좋은이웃들"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기부참여 및 기부식품등제공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기부식품등지원센터(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868-1311)로 문의하면 된다.

서정분 기자  jbseoch@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