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교육청, 2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성료

세종시교육청, 2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성료

만족도, 진로·진학 설계 도움 등 1학기보다 상승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2017 2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화) 밝혔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Ⅰ, 권역별 거점학교 공동교육과정>은 심화과목, 예체능 실기 전공 교과와 전문 교과, 일반과목을 대상으로 현직교사 23명, 프랑스어 강사 1명 총 24명의 지도교사가 17개 과목, 24개 반을 운영했으며, 총 309명의 학생이 수강하여 이수한 학생이 249명으로 수료율은 84.7%이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Ⅱ, 학생 맞춤형 진로전공탐구반>은 인근 대학, 정부세종청사, 국책연구단지 등의 인프라를 활용한 학습자 중심 프로젝트형 수업으로 총 54명의 강사가 72개 반을 운영했으며, 10개 학교에서 총 996명이 수강했고 이수한 학생이 771명으로 수료율은 81.1%이다.

이와 함께, 세종시교육청은 개강 직후 수강 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 종강 이후에는 학생, 학부모, 강사를 대상으로 사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사전 설문조사에서는 학생들이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에 참여한 이유에 대해 ‘나의 적성에 부합하는 진로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45%)’, ‘강좌에 대한 지적 호기심이 커서(31%)’, ‘수시·학생부종합전형 등 대학 입시에 유리할 것 같아서(20%)’등의 순으로 설문결과가 나왔었다.

사후 설문조사는 학생, 학부모, 강사 등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학생 88%, 학부모 81%, 강사 96%가 강좌 운영에 만족했고, 학생 92%, 학부모 89%가 진로·진학 설계에 도움을 받았으며, 강사의 94%도 진로·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어 보람을 느꼈다고 응답했다.

또한, 학생 92%, 학부모 91%가 다음학기 강좌 신청 의사를 나타냈으며, 강사 87%가 다음 학기 강좌 개설 의사를 보였다.

세종시교육청은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2018학년도 강좌와 강사풀을 보다 확대하고, 온라인 수강시스템을 도입하여 수강 신청시 학생들의 선택 정보를 최대한 보장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12월 2일(토)부터 30일(토)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조치원중, 고운중, 새뜸중, 아름중 4개의 운영학교에서 24개 강좌, 230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고교 간 공동체성을 기반으로 세종의 미래 고교 교육이 성장하고 있으며,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보다 촘촘하게 준비하여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중3 학생 맞춤형 진로전공탐구가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바란다.”고 말했다.

김부유 기자  rokmc48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행정수도 염원을 담아서
[포토]한반도를 품은 강원도의 힘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