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국민의당 세종시당 장군(將軍)이 이끈다금남면 거주 김중로 국회의원 세종시당 위원장 내정

국민의당 세종시당 위원장 김중로 국회의원 내정

4일 세종시당 창당대회에서 시당 위원장으로 추대

대선 기간 중 세종시를 방문한 안철수 대선 후보가 행정수도시민대책위원들과 함께 세종시는 행정수도에 대한 지지를 표시하고 있다.(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김부유 기자] 국민의당은 2일 세종시당 창당준비위원회를 통해 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시 당 창당대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강현 세종시지역위원장은 기자와의 통화에서, 4일 세종시당 창당대회장에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등 당 지도부가 대거 세종시를 방문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2시 어진동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국민의당 세종시당 창당대회 참석 지도부는 안 대표 외 김관영 사무총장(전북 군산)과 신용현 의원 등 당 지도부와 오세정 세종시당 창당준비위원장(비례, 초선)등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추진하는 핵심 의원들이 상당수 참여할 것으로 예측된다.

국민의당 세종시당 위원장 내정 김중로 의원 프로필

한편 이날 재창당 되는 세종시당 위원장에는 김중로 의원(67‧ 예비역 장군)이 선임될 예정이다. 김 의원은 “국민의당 최고위원과 국방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으며,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주관하는 ‘2017년도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으로 2년 연속 선정” 됐다.

또 김 의원은 육군 보병 70사단장을 역임한 예비역 장군으로 국회의원 당선 후 세종시 금남면에 부인과 함께 거주하고 있어 국민의당이 세종시민의 염원인 지방분권과 행정 개헌안에 적극적인 힘을 낼 수 있는 선봉장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세정 시 당 창당준비위원장(64‧국회의원‧비례)은 지난 9월 세종시당 창단준비단장을 맡아 그동안 당원 정족수 미달에 따라 등록이 취소된 세종시당을 재창당 하기 위해 이강현 지역위원장과 지역위원회 상무위원들을 중심으로 전력을 기울여 와 이번 시 당 창당 과정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국민의당 세종지역위원회 차수현 사무국장과 윤진규 노동위원장 등 당원들은, 오 의원은 어려운 세종시당 창당과정을 진두지휘 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특히 지방선거와 관련해 안 대표가 주창하는 다당제 실현을 위해 “세종시 연동형비례 대표제” 선거제도 개혁법안을 대표 발의한 점을 높이 평가한다며, 오 의원의 세종시 발전을 위한 노력에 감사하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오세정 의원이 국민의당 창당과정에서 지역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화이팅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인뉴스)

지난해 대선기간 국민의당 대선후보인 안철수 대표는 “행정수도=세종시”를 개헌안에 명확하게 넣겠다고 분명하게 주장하며, 타 대선후보 등의 공약을 뛰어넘는 가장 확실한 세종시 지원책을 밝혀 대선에서 민주당 문재인 후보에 이어 한국당을 제치고 득표율 2위를 기록해 세종시민들의 지지를 확인하기도 해 이번 김중로 의원의 시 당 위원장 취임으로 지방선거 준비에 박차를 기할 것으로 보인다.

편집국장 김부유 기자  rokmc48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장 김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윤진규 2018-01-03 09:22:42

    국민의당 세종시당 창당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오세정의원님 그동안 너무 고생많으셨습니다.
    의원님께서 세종시당을위해서 보여주신 노력과
    열정은 국민의당 후배당원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기억될것입니다. 많이많이 사랑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자주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삭제

    • 정명선 2018-01-03 08:49:40

      대한민국에서 세종특별자치시의 지방분권의필요성과 아울러 선거제도의 효용성을 잘살피고 또한 국민의당의 세종시민의 바라는 리드를 균형잡힌 시각에서 씌여진 오랜만에 상쾌한 기분으로 읽었다.
      종촌동가재마을1단지작은도서관장정명선배상   삭제

      포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