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국민의당 세종시당 출범, 위원장에 김중로 최고위원 선출김중로 의원,“세종시의 미래를 여는 담대한 도전에 나선다”

“국민의당 세종시당 창당, 지선 필승을 위한 초석이 될 것”

국민의당 김중로 의원이 지난 4일 세종시당 위원장직을 수락한 후 안철수 대표에게 받은 시당기를 힘차게 휘두르고 있다.(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김부유 기자] 국민의당 세종특별자치시당이 김중로 시당위원장을 선출하고 본격적인 세력확장에 나섰다. 국민의당은 지난 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세종시당 창당대회를 열고 김중로 최고위원을 시당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국민의당 세종시당 창당대회에는 안철수 당대표를 비롯하여, 김중로 세종시당위원장, 오세정 세종시당 창당준비위원장, 이태우 최고위원, 신용현 국회의원, 김삼화 국회의원, 조규선 충남도당위원장, 신언관 충북도당위원장, 김철근 대변인, 고연호 사무부총장, 백현종 조직위원장·고광철 부위원장, 안병원 당무감사위원장, 우일식 디지털소통위원장 등 국민의당 지도부가 총출동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김중로 국회의원이 시당 창당 행사에 함께 참석해 나란히 앉아있다.(사진=세종인뉴스)

행사에 참석한 안철수 대표는 축사를 통해 세종시를 “중앙행정 기능만 수행하는 반쪽자리 도시에서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서 마침표를 찍어야 한다”며 “세종시 행정수도가 헌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당 위원장 수락연설에 나선 김중로 세종시당위원장은 “국민의당이 추구하는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여 흩어진 지지자들을 모든 정성을 다하여 모으겠다”며 “ 지방선거뿐 아니라 다음 총선, 나아가 대선까지 기필코 이기는 정당을 위한 초석을 다질 것”이라고 취임인사를 전했다.

김 신임 시당위원장은 육군 제70사단장 출신으로, 조치원에서 사단 참모장과 연대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 세종시 금남면에 거주하고 있다.

신임 김 위원장은 국회 국방위원회 간사, 국민의당 최고위원, 당 제2정조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당 중앙위원회 의장과 비상대책위원을 역임했으며 지난 대선 당시 안철수 후보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중앙특보단 수석부단장을 맡은 바 있다.

세종시당 창당준비위원들이 안철수 대표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이재권,정명선,이강현,안철수 대표,차수현,윤진규,서범석,송준오 준비위원)

국민의당 세종시당은 1,100여명의 당원을 확보해 창당 요건을 갖췄다. 사무실은 세종시 한누리대로 234 르네상스 706호에 위치하며, 당분간 당원모집과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부유 기자  rokmc48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행정수도 염원을 담아서
[포토]한반도를 품은 강원도의 힘
[포토] 과속운전 금물, 커브길에 누운 차량
[포토] 사진으로 보는 정선5일장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