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이춘희 시장,안대표 세종시 행정수도 개헌 발언 환영4일 국민의당 세종시당 창당 참석 안철수 대표 발언 환영

“안대표 세종시 행정수도 개헌 발언 환영”

이춘희 세종시장,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발언 관련 입장

지난 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민의당 세종시당 창당대회에서 안철수 대표가 세종시당기를 김중로 시당위원장에게 전달하고 있다.(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김부유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이춘희 시장은 5일 “세종시 완성을 위해 행정수도 명문화가 필요하다”고 밝힌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의 발언을 28만 세종시민들과 함께 적극 환영한다는 논평을 냈다.

안 대표는 지난 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국민의당 세종시당 창당대회에서“국회 개헌특위 자문위원회에서 나온 개정안 초안에 세종시 행정수도 대목이 확인되지 않았다”며 “국민의 의사를 반영하여 ‘세종시=행정수도’를 헌법에 명문화해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이 시장은 안 대표의 이 같은 발언은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완성하여, 국정의 비효율성을 극복하고 국가균형발전을 강화하겠다는 강한 의지가 담겼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안 대표는  “오는 6월 지방선거와 함께 실시될 개헌 국민투표를 통해 ‘세종시=행정수도’가 헌법에 포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며, 이 시장은 28만 세종시민들과 함께 안 대표의 이 같은 주장과 약속을 적극 환영하고 지지한다고 논평했다.

안 대표는 지난해 대선 당시에도 “세종시를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 만들기 위해 국회와 청와대를 세종시로 이전하고, 개헌안에 수도 이전을 명문화하겠다”고 밝힌바 있었다. (2017.4.29 행정수도이전시민대책위원회 간담회)

이 시장은 또 우리 시는 세종시민은 물론, 국가균형발전을 염원하는 모든 국민들의 뜻을 모아 개헌을 통한 행정수도 완성을 이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며 4일 국민의당 세종시당 창당 대회에 참석한 안철수 대표의 발언에 대해 깊은 환영의 뜻을 표했다.

국민의당 김중로 신임 세종특별자치시당 위원장의 취임수락 연설 후 함께한 안철수 당 대표(사진=세종인뉴스)

한편 지난 4일 국민의당 세종시당 창당식에서 신임 시당위원장에는 국민의당 김중로 국회의원이 선출되었다.

김 신임 위원장은 전북 군산 출신으로 세종시 소재 육군32사단과 연서면 봉암소재 육군부대에서 참모장과 연대장을 역임하고 전방부대 사단장과 육사 교수부장 등을 지낸 학구파 군 장성 출신으로 세종시와의 인연이 깊고 현재 금남면에 살고 있다.

편집국장 김부유 기자  rokmc48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장 김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행정수도 염원을 담아서
[포토]한반도를 품은 강원도의 힘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