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교육청, 세종마을학교 선정 발표세종여성 등 마을학교 단체 보조금 지원

세종시교육청, 시민들이 만들고 운영하는 「2018 세종마을학교」 선정 결과 발표

등잔밑 비추기(조치원 역사․문화여행)등 총 19교 선정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18년 세종마을교육공동체 마을학교’(이하 세종마을학교) 최종 선정결과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town/main.do)에 발표했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월 5일부터 23일까지 세종마을학교 공모를 진행했으며, 총 2단계에 걸쳐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 19개교를 선정했다.

선정된 세종마을학교는 방과후형, 공동육아형, 놀이형, 지역역사․문화 여행, 어린이테니스, 인성·효교육 등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활동지역으로는 읍․면지역 6개교, 동지역 13개교로 고른 분포를 보였다.

세종마을학교는 앞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인프라와 연계해 지역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시민들이 학생들의 배움과 돌봄을 위해 자율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마을학교를 운영하여, 일상의 삶과 배움을 바탕으로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3월 8일 마을학교별 운영자가 연수를 진행하여, 운영자들의 역량강화를 도모하고 마을학교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