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소담고등학교, 학생회 주도 선·후배 첫만남 가져

학생자치활동 소개, ‘고교 생활 가이드’만들어 후배 신입생들에게 노하우 전수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소담고등학교(교장 백승환, 이하 소담고)는 지난 5일 소담고 강당과 시청각실에서 신입생 99명을 대상으로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와 적응을 도와주기 위해 오리엔테이션 겸 선후배 대면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입생들에게 혁신학교 소담고의 철학과 방향, 교육과정 등을 소개하는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2학년 학생회가 주도적으로 기획한 선·후배 대면식순으로 진행됐다.

선·후배 대면식은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학생회 임원들은 소담고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활발한 학생 자치활동과 공동체 생활협약을 소개했다.

2학년 선배들은 지난 1년 동안의 학교생활을 바탕으로 ‘고교 생활 가이드’를 자체 제작해 후배 신입생들에게 교과와 비교과 활동의 노하우를 전수했다.

또한, 선후배 대화의 시간을 갖고 선배들과 신입생들이 10명씩 모둠을 이뤄 자유로운 대화를 나누고 선배들이 후배에게 격려 카드를 전달하는 것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최준희 학생회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우리가 일군 소담 학생 자치활동을 신입생들에게 직접 소개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꼈다”며, “신입생들에게 우리가 직접 학교의 프로그램과 문화를 만들어나갈 수 있다는 사실을 꼭 알려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신입생 하예나 학생은 “선배들에게 직접 학교 이야기를 들음으로써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학생자치 활동과 교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시야를 더 넓히고 싶다”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