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 도시농업관리사 8명 배출

세종시, 도시농업관리사 8명 배출

[세종인뉴스 서정분 기자] 세종시농업기술센터(센터장 신은주)가 운영하는 도시농업전문가과정 수료생 8명이 국가공인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을 획득했다.

※ 도시농업관리사 :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농업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1조의2」에 근거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급하는 국가자격증이다.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은 도시농업전문인력양성기관에서 도시농업전문교육(80시간)을 이수하고 농업계열 자격(시설원예, 유기농업, 종자, 화훼장식, 조경, 자연생태복원, 식물보호, 농화학 분야)의 기능사 이상의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고 농림축산식품부장관에 자격신청을 하면 자격증을 교부받을 수 있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농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수요에 따라, 도시에 적합한 농법을 개발하고 보급해 도시민들이 텃밭이나 주말농장을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시험에 부부가 같이 합격한 김승호(66세)씨는 유기농기능사 필기시험에서 최고점수를 획득했다.

김씨는 “재작년 세종시로 내려온 후 농업기술센터에서 도시농업을 처음 알게 됐다”며 “전문자격증도 취득한 만큼 세종시 도시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농업기술센터 지난해년 9월부터 시행된 국가공인 ‘도시농업관리사’자격증 취득을 위해 도시농업전문가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서정분 기자  jbseoch@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행정수도 염원을 담아서
[포토]한반도를 품은 강원도의 힘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