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세종시육아지원센터,‘2018 공통부모교육’성황

세종시육아지원센터,‘2018 공통부모교육’성황

[세종인뉴스 서정분 기자]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2018 공통부모학교’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자녀와 가정의 복지를 향상하고, 긍정적인 부모 역할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지원하고자, 전국 모든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시행 중이다.

세종시 센터는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총 72회에 걸쳐 무료 교육을 실시하며, 현재 부모들의 열띤 참여 속에 진행되고 있다.

교육 주제는 클로버 부모교육, 클로버 부모-자녀와 체험 활동, 자녀권리존중 부모교육, 가정 내 놀이 환경 점검 부모교육, 아동학대예방부모교육, 포괄적 양육정보 안내 부모교육, 영유아 발달 이해 부모교육, 부모양육태도 점검 등 8가지로 짜여졌다.

또 아빠와의 애착형성 및 아빠의 역량 강화를 위한 ‘아빠의 즐거운 육아시간’을 비롯, 다양한 부모 교육 및 체험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허혜진 센터장은 “영유아 자녀 및 가정의 안정된 복지를 향상을 위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부모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통부모교육은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www.sejong.childcare.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 044-865-0561)로 문의하면 된다.

서정분 기자  jbseoch@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