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교육청, 신규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성료

직생활의 빠른 적응 및 새로운 학교 문화 주도 기대

세종교육연구원은 신규교사 26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4일부터 3주간 진행한 「2018년도 상반기 유ㆍ초ㆍ중등 신규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마무리했다. 사진은 지난 14일 새뜸중학교에서 진행한 연수 장면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 이하 세종교육연구원)은 신규교사 26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4일부터 3주간 진행한 「2018년도 상반기 유․초․중등 신규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직에 첫 발을 내딛어 각급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게 되는 신규교사의 빠른 현장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학생·학부모와의 소통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이해와 운영사례, 학생 심리와 학부모 상담기술에 대한 내용들이 이어졌다.

이번 연수는 세종교육정책뿐만 아니라 ▲학급경영 ▲교수·학습 방법 ▲생활교육 등 학교 현장에서 경험하게 될 다양한 상황에 대해 대처하도록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김상학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 교사들이 교직생활의 첫 단추를 잘 꿰어가길 바란다”며, “아이들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교사로서의 뜨거운 열정과 자부심을 가지고 수업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자기 성찰을 통해 현장의 변화를 주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행정수도 염원을 담아서
[포토]한반도를 품은 강원도의 힘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