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디지털세종시문화대전’편찬한국학중앙硏과 업무협약, 5억원 투입 2020년 완료

지리ㆍ역사ㆍ구비전승 등 9개 분야, 철저한 검증

[세종인뉴스 서동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 지리ㆍ역사ㆍ정치ㆍ문화 등 전 분야에 걸친 자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디지털세종시문화대전’편찬 사업이 시작된다.

세종시는 1일 한국학중앙연구원(원장 안병욱)과 협약을 맺고, 세종시 곳곳의 향토 문화자료를 수집ㆍ연구ㆍ분석해 집대성, 이를 디지털화해 인터넷과 모바일로 서비스하는 사업에 나섰다.

이번 디지털 대전(大典)에는 9개(지리, 역사, 문화․유산, 성씨․인물, 정치․경제․사회, 종교, 문화․교육, 생활․민속, 구비전승․언어․문학) 분야에 걸쳐, 방대한 세종시 관련 자료가 수록된다.

자료의 정확성을 위해 지역 전문가들의 철저한 검증을 거치며, 완성된 자료는 디지털화해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 어느 곳에서든 세종시 관련 자료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구축된다.

사업비 5억원이 투입되며, 한국학중앙연구원과 공동으로 과업을 수행할 지역연구단체 선정, 검증위원회 구성 등 절차를 거쳐 오는 8월 착수한다.

세종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증보할 수 있어 급속히 변화ㆍ성장하는 세종시에 적합한 시지(市誌) 편찬 시스템”이라며, “정확한 문화정보 DB를 구축해 세종을 널리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세종시는 2012년 출범 후 현재까지 별도의 세종시지(市誌)를 발간하지 않은 상황이다.

서동명 기자  hongmin1208@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동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