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행복도시 제8기 총괄조정체계 출범식 개최

도시발전 전략 발굴·정책 기획 및 문화예술 중심으로 임무 강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총괄조정체계 출범식 기념사진(제공=행복청)

[세종인뉴스 이강현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 이하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박상우)는 지난 15일(화) 행복청에서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제8기 총괄조정체계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범식은 제8기 총괄기획가(황희연 충북대학교 명예교수)와 총괄자문위원 39인에 위촉장을 수여하고, 총괄조정체계의 향후 2년 간 운영방안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8기 총괄기획가로 위촉된 황희연 명예교수는 행복도시 기획 단계부터 각종 위원회 위원 등으로 행복도시 건설에 참여해왔으며, 현재 세종시 총괄계획가로도 활동하고 있어 행복도시와 세종시 전체를 아우르는 상생 발전 방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총괄조정체계는 도시, 건축, 교통, 환경 등 도시 건설과 관련된 9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행복도시의 미래 발전과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전략을 제시하고, 행복도시의 주요 사업 방향을 기획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 자문 분야에 포함되지 않았던 스마트도시 및 문화예술․인문사회 분야 위원을 보강하여 도시 인프라 건설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할 콘텐츠 발굴에도 힘쓸 계획이다.

황희연 총괄기획가는 “행복도시 기획 초기 수립한 도시계획 방향에 따라 행복도시를 건설하는 과정에서 새롭게 도출된 핵심 정책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원재 행복청장은 “2007년부터 폭넓은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자문을 통해 행복도시 건설 역사를 함께한 총괄조정체계가 앞으로도 명실상부한 행복도시의 완성을 위해 역할을 다해주기 바란다.”면서, “총괄기획가와 총괄자문위원들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행복청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청은 출범식에서 논의된 사항을 바탕으로, 행복도시 건설의 성과와 향후 주요 사업 추진 방향 등을 제시하는 ‘제8기 총괄조정체계 출범 기념 공동연수(워크숍)’를 6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이강현 기자  blackwolflkh@gmail.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