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스스로 탐구하며 즐기는 세종과학교육

스스로 탐구하며 즐기는 세종과학교육

세종시교육청, 제6회 세종과학탐구실험대회 개최

세종시교육청이 24일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에서 진행한 「제6회 세종과학탐구실험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사진은 「제6회 세종과학탐구실험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실험을 진행하고 있는 장면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이승복,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24일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에서 진행한 「제6회 세종과학탐구실험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세종과학탐구실험대회는 학생들에게 과학적인 문제 해결방법의 터득과 탐구 실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적인 사고력 신장과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스스로 탐구하는 과학교육을 위해 실험 중심으로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6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중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14개 학교를 대표하여 총 14개 팀이 2인 1팀을 이뤄 출전했다.

대회는 학교에서 익힌 과학전반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제시된 실험주제에 대해 학생들이 창의적, 탐구적 실험활동을 거쳐 그 과정을 풀어내고 결과를 보고서로 제출하여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1개 팀은 세종시를 대표하여 오는 9월에 예정된 전국과학탐구실험대회(회장 권치순)에 참가하게 된다.

사진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우리교육청은 학생들이 과학적 문제해결을 위한 의사소통 과정을 통해 미래세대가 필요로 하는 핵심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