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교육청, 중학생 대상 직업교육 토크콘서트

세종시교육청, 2018 세종 직업교육 행진콘서트 개최

행복한 진로를 위한 직업교육 토크콘서트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행복한 진로를 위한 직업교육 토크콘서트(이하 행진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진콘서트는 직업계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 중 취업과 진학에 성공한 사례를 통해 고등학교를 진학할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와 정보를 주고자 마련됐으며 관내 중학생과 교사 등 3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사전 행사로 세종하이텍고와 세종여자고에서 준비한 직업체험 활동과 입학상담이 진행됐으며, 본 행사는 ▲직업계고 학생 동아리 오프닝 공연 ▲세종시 직업교육 소개 ▲멘토들의 취업 및 진학 성공이야기 ▲축하공연(아이돌 그룹 D.I.P, 남성듀오 Hoons) 등 약 2시간에 걸쳐 이루어졌다.

특히, 행사에 참가한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은 토크시간에 직업계고를 졸업하고 은행, 공무원, 동일계열 대학에 진학한 선배들로부터 진로 탐색 및 선택에 대한 경험과 준비과정들을 상세히 듣고, 질문과 멘토의 답변을 통해 본인들의 진로를 설정하는데 큰 도움을 얻었다.

이승복 부교육감은 “이번 행진콘서트가 직업계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학생들이 올바른 직업의식을 길러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행정수도 염원을 담아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