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바른미래당 국회 부의장 주승용 의원 선출바른미래당 경선으로 주승용 의원 후보 선출

국회부의장 바른미래당 주승용 의원 선출

13일 오전 바른미래당 주승용 의원과 정병국 의원이 국회 부의장 경선에 나서 의원 투표를 기다리고 있다.

[세종인뉴스 이강현 기자] 바른미래당은 13일 20대 국회 후반기 국회부의장 후보로 4선 주승용 의원(전남 여수시을)을 선출했다.

주 의원은 오전 국회에서 부의장 선출을 위해 열린 의원총회에서 5선의 정병국 의원과 경선 끝에 승리했다.

주 의원은 전남 여수을 지역구에서 지난 17대 국회부터 내리 4선 했으며,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바른미래당의 전신인 국민의당에서 최고위원과 원내대표를 지냈다.

주승용 국회 부의장 내정자는 지난 11일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선정한 국회의원 상위 25%에게 주는 헌정대상을 5년 연속 수상하기도 한 실력있는 의원으로도 정평이 나있다.

특히, 주 의원은 헌정대상 수상자 75명 중 최다선 의원이며, 4선 중진 국회의원으로서는 유일하게 혼자 헌정대상을 수상해 언론과 시민단체, 그리고 동료의원들에게까지 주목을 받기도 했다.

한편 바른미래당은 국회부의장에 주승용 의원을 당 내부 경선을 통해 부의장 후보로 선출한데 이어 국회 교육상임위원장과 정보위원장 등 2개 상임위원장 등을 추가로 선출할 예정이다.

이강현 기자  blackwolflkh@gmail.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