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부모와 함께 행복한 나를 찾아가는 힐링여행

세종시교육청, 세종아람센터 주관 ‘아람두리 가족캠프’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자연 속에서 행복한 나를 찾아가는 치유와 명상의 시간, 부모와 함께하는 소통과 화합의 1박 2일!

부모와 함께 행복한 나를 찾아가는 힐링여행(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간 아침편지명상센터인 ‘깊은 산 속 옹달샘’(충북 충주시 노은면 소재)에서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18가족 총 36명을 대상으로 「아람두리 가족캠프」를 운영했다.

세종아람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가족구성원과 함께 공감하고 화합하는 프로그램 위주로 운영함으로써 가족 간의 사랑을 깨닫고, 진정한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하며 궁극적으로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의 주요내용은 ▲몸풀기 마음풀기 ▲웃음명상 ▲나도 포토그래퍼 ▲옹달샘 작은 음악회 ▲힐링허그 사감포옹 ▲가족 간 공감대화 ▲가족사진 컨테스트 등으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 속에서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깨달아 심리적 안정감을 찾는 진정한 ‘치유의 시간’이 되도록 운영했다.

유득근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자녀와 부모의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아울러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행정수도 염원을 담아서
[포토]한반도를 품은 강원도의 힘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