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세종브리핑
세종시 정무부시장에 이강진씨 확정 발표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수석부위원장 이강진씨 정무부시장 선발

정책개발‧정무역량 갖추고 정치권 인맥 두터워

세종시는 16일 시정3기 정무부시장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수석부위원장 이강진(이해찬 의원 보좌관)씨를 확정 발표했다.

[세종인뉴스 서동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지난 16일 시정 3기 정무부시장에 당초 예상대로 이해찬 국회의원 보좌관인 이강진씨(56)를 확정 발표했다.

세종시는 최근 공모절차를 거쳐 정책개발 및 정무적 역량을 갖춘 이씨를 정무부시장으로 선발했다.

신임 이강진 정무부시장은 연세대학교 사학과 졸업 후 1995년부터 이해찬 국회의원 보좌관으로 일했고, 같은 해 서울시의회 의원(관악구)에 당선되어 정치 경력을 쌓았다.

2004년부터 2006년까지 국무총리실 공보수석비서관(1급 상당)을 지냈고, 이후 다시 이해찬 국회의원 보좌관으로 일하며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수석부위원장을 맡아 세종시 현안 해결에 힘썼다.

지난 6월 지방선거에서는 이춘희 시장의 총괄선대위본부장을 맡아 당선을 도왔다고 한다.

세종시는 이 정무 부시장은 국회위원 보좌관 경력을 바탕으로 중앙정부와 국회, 정치권에 풍부한 인맥을 갖고 있어 행정수도 세종시 완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부시장은 신원조회 등 임용절차를 거쳐 빠르면 이번 주말 쯤 취임할 예정이다.

한편, 강준현 전 정무부시장은 이 정무 부시장과 자리를 바꿔 세종시당에 복귀해 당무를 챙길 것으로 보인다.

서동명 기자  hongmin1208@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동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