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브리핑
세종시, 주거형 카셰어링 협약

세종시, 주거형 카셰어링 협약

차량 50대 아파트 내 시범 운영,자동차 줄이기 캠페인

세종시 자동차 보유율 : 2.1명당 1대(전국 평균은 2.4명당 1대) / 아파트비율 95%(전국최고)

[세종인뉴스 이강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지난달 30일 세종신도시아파트입주자대표연합회(이하 ‘세아연’), 오토매니지먼트렌터카와 ‘세종시 주거형 카셰어링을 통한 자동차 줄이기 캠페인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전국에서 인구대비 자동차 보유율과 아파트 비율이 가장 높은 도시 특성을 적극 활용, 효과적인 방법으로 자동차 줄이기에 나섰다.

기존 카셰어링 서비스는 주요시설(오송역, 터미널 등)에서만 차량을 이용 가능했다. 이번 주거형 카셰어링 서비스는 거주지와 가까운 곳에서 바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어, 입주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빠르면 8월부터 주거형 카셰어링 차량 50대를 세아연 소속 10개 이상의 아파트 단지에 배치해 시범운영한다.

향후 수요와 활성화 계획에 맞춰 세종시 내 주요시설과도 연계해 차량을 추가 배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주거형 카셰어링 이용 활성화로 자동차 수요 증가를 억제하고, 쾌적한 교통환경 조성 및 시민의 이동편의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강현 기자  blackwolflkh@gmail.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