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 창업키움센터’올해 말 개소교육ㆍ투자 컨설팅 등 창업지원 플랫폼, 8월말 입주기업 모집

인근 SB플라자, 테크노파크 등 집적, 세종시 창업 메카로 발전

[세종인뉴스 서동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의 청년창업 지원을 이끌어갈 ‘세종 창업키움센터’가 올해 말 개소한다.

세종시를 대표하는 청년 창업지원 플랫폼 구축 사업으로, 설계용역을 거쳐 현재 조치원읍(세종시의회 청사 앞)에 지상 3층 규모로 건립 중이다.

최근 네이밍 공모를 통해 (가칭) 세종시 창업벤처기업 보육공간의 명칭을 ‘세종 창업키움센터’로 정했다.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자들을 선별해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창업 교육, 투자와 연계된 컨설팅・멘토링 등 다양한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창업카페와 회의실 등을 운영, 인근 주민과 대학생들이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한다.

이달 30일부터 센터에 입주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센터 운영기관인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며,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세종시청 홈페이지 등 게시된 공고문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9월말 시 홈페이지 등에 발표되며, 선정된 기업은 협의체를 구성해 입주할 공간의 내부인테리어 등을 직접 구상, 결정하게 된다.

안유상 투자유치과장은 “창업키움센터 인근에 SB플라자, 테크노파크,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창업지원 인프라를 집적시켜, 조치원을 세종시의 창업 메카로 발전시키겠다.”며 “우리시 유능한 창업가들이 이곳서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는 지난 6월 센터의 특징과 상징성을 표현하면서 친근감을 주는 이름을 짓기 위해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네이밍 공모를 진행했다.

총 16작이 접수됐고, 시청 직원과 시민 투표 등을 거쳐‘세종 창업키움센터’로 최종 선정됐다.

서동명 기자  hongmin1208@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동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행정수도 염원을 담아서
[포토]한반도를 품은 강원도의 힘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