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이춘희 시장 위원장 추대

‘당원과 함께 만드는 세종시당’

더불어민주당세종시당 이춘희위원장 추대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은 이해찬 의원의 후임으로 이춘희 세종시장을 추대했다.(사진제공=더민주당 세종시당)

[세종인뉴스 서동명 기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 이춘희)은 5일 도담동 로컬푸드 싱싱문화관에서 정기시당대의원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대의원과 당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세종시당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축제의 자리가 되었다.

시당대의원대회에서 시당위원장 단수로 등록한 이춘희 세종시장이 위원장을 맡아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대의원들의 적극적인 추대로 이춘희시장이 새로운 시당위원장으로 추대되었다.

지역구 국회의원이자 직전 시당위원장 이해찬의원은 민주당 당대표 선거에 출사표를 던지고 선거운동에 매진하고 있다.

이춘희 더불어민주당세종시당위원장은 수락연설을 통해 ‘시민주권특별자치시를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세종시를 책임지는 정당 더불어민주당이 그에 걸 맞는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하며 ‘당원이 주인되어 당을 책임지고 결정하는 민주적 정당으로 만들 것’을 강조했다.

또 ‘이를 위해 읍면동의 당원조직을 강화하고, 각급위원회 활동을 활성화 할 것이며, 시당의 교육연수 강화와 지방자치정책협의회를 구성하여 당의 정책능력을 고양시켜 나갈 것’등의 시당 운영방향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이춘희위원장은 ‘전임위원장인 이해찬의원이 대한민국과 당을 위해 헌신의 결정을 하신데 감사한다. 시당위원장으로 지지발언을 할 수는 없으나 세종시에서 배출한 정치거목을 응원하는 대의원, 당원동지들의 마음은 너나 할 것 없을 것이다.’며 이해찬의원의 대표출마에 대한 마음을 우회적으로 밝혀 눈길을 끌었다.

행사를 마친 세종시당 대의원과 당원들은 곧이어 대전에서 진행되는 ‘세종대전 당대표·최고위원 후보자 합동연설회에 참석하기 위해 대전 평송수련원으로 이동하였다.

당대표 선거는 오는 25일(토) 서울에서 있을 전당대회에서 최종 승자가 결정된다.

서동명 기자  hongmin1208@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동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행정수도 염원을 담아서
[포토]한반도를 품은 강원도의 힘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